메뉴
  •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
  • young lim(涉 川) (ykad1990)

파슬리의 효능(녹즙상식)
09/15/2011 08:09 댓글(3)   |  추천(8)
파슬리의 효능 녹즙상식

 

 

 

 
비타민 C가 최고인 파슬리는 약초류에 속한다.
 
대단히 효과가 진한것도 이 때문이며 파슬리 즙을 단독으로 섭취했을 경우 신경계의 부조화를 일으킬 수도 있다. 따라서 반드시 비트, 당근, 오이 등의 즙과 혼합하여 마셔야 한다. 섞지않고 단독으로는 한번에 두온스 이상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비타민 A,C,E가 다른 야채보다 훨씬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비타민 A는 100g중 4200IU로 당근에 비견되고 비타민 C는 100g중 200mg으로 최고치를 기록하며 비타민 E도 100g당 2.8mg으로 비교적 높은편이다. 이 밖에 주요 영양소로는 철분이 100g당 9.3mg이나 되며 식물성 섬유도 100g당 5.8mg으로 죽순 이상으로 많이 함유되어 있다.
 
효능효과
파슬리에 함유되어 있는 바타민류와 엽록소를 함께 섭취하면 과신화 지질을 억제하며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다. 파슬리를 생이나 즙으로 만들어 마시면 비타민 C가 파괴되지 않으므로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파슬리 즙~
파슬리 즙은 야채 즙 중 가장 강력한 것 중의 하나로 당근, 셀러리, 상치, 시금치 등 다른 야채즙을 혼합하여 마시는 것이 좋다. 생 파슬리 즙은 부신과 갑상선의 활동에 매우 유효하며 산소대사에 없어서는 안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파슬리에 포함된 원소류는 적당한 비율로 되어 있어서 모세혈관과 동맥을 건강하게 해 준다. 또한 비뇨기, 생식기에도 유효한 식품이며 신장결석, 방광결석, 신장염, 신장장애는 물론 부종에도 매우 좋다. 특히 파슬리는 는과 시신경에 대한 질병에도 매우 좋아서 시력의 약화, 각막궤양, 백내장, 결막염, 안질 등에 파슬리 즙에 당근이나 셀러리, 쓴 상치의 혼합즙을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건강....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