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True History
  • Ike Is Best (teddykim)

트럼프 이기지 못할 대중 무역 전쟁 드디어 두손들고 항복하다
08/14/2019 16:08 댓글(1)   |  추천(9)

트럼프

트럼프 힘겨운 무역 전쟁 치루다 먼저 두손 들고 항복(?)


트럼프 이기지 못할 대중 무역 전쟁 드디어 두손들고 항복하다

약간 머리 인간처럼 관세부과하면 중국이 지불한다드니

업계와 소비자들의 강력한 반발로 추가관세 시행 미뤄

X- 마스 쇼핑 시즌 망칠까,  표가 추풍낙엽처럼 날아갈까 겁나

트럼프 GR 떨어도 한번 나간 공장 되돌아 오지않아

중서부 표밭 농목축업자 중국 수출길 막혀 선거철 오기 벼뤄

선거 이기기 위해서는 무역 전쟁 끝내고 민생 돌보기에 힘써야

 

트럼프 행정부는 3천억불에 달하는 중국 수입품에 당초 내달 (9) 1 부터 10 퍼센트 (%) 추가 관세를 부과하기로 하였으나, 미국 업계에서 소비자 가격이 오르면 올해 신학기와 크리스마스 시즌의 쇼핑 경기를 망친다고 강력히 항의해서 부과 시기를 오는 12 15일로 연기했다고 발표했다.

소식이 발표되자, 증시가 이를 반겨서 전날 대폭 하락한 장세가 반전하여 어제 다우 존스 지수가 400 포인트 가량 올라서 즉각적으로 환영의 나타냈다.

트럼프는 어떤 면으로 보면 매우 스마트하다고 느낄 때도 있지만, 하는 짓이 버릇없는 부자집  막내 아들 같아보이는 면을 많이 있다. 그는 주변의 (조언/충고) 듣지 않고 언제든지 기분내키는대로 해대고 있다.

미중 무역 전쟁도 차분이 따져서 것은 주고 받을 것을 받으면 텐데, 자신의 요구나, 행위에 대한 반응이 재깍 나오지 않거나, 맘에 않들면, 기분내키는대로 마구 일을 저지르고부터 보자는식으로 망나니짓을 해대고 있었다.

추가 관세 부과만해도, 무역 합상이 되어가는 것을 관찰하다가 결정적 순간에 뛰어 들었어도 좋았을 텐데,  마치 무렵에 자신에게 유리는 뉴스꺼리가 안자오자 한번 터트린 같아 보였다.  아니나 다를까, 발표한 것이 무색하게 바로 이를 뒤집는 발표를 해서 트럼프란 녀석은 하는 짓이 오락가락해서 국내외적으로 그의 신뢰도를 땅바닥으로 떨어지게 스스로 만들었다.

이번 번복으로 그는 미중 무역 전쟁에서 두손들고 항복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일로 트럼프는 가전제품 업체와 중요 소매업계의 로비에 바싹 업드렸을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 대중들의 가격 인상에 대한 불만에 귀를 기울이지 않을 없게 되었다.

트럼프의 부질 없는 대중 무역 전쟁에 반기를 드는 부류는 그들만이 아니다.  트럼프의 전쟁 선포에 중국은 트럼프의 급소를 찔렀다.  중국은 트럼프의 표밭인 중서부의 농축산품 수입을 아예 금지 조치를 하였다.

그들의 표를 인식한 트럼프가 두손도 모자라서 네발을 몽땅 들고 25 퍼센트 관세 조치 마저 철회한다고 발표할 날이 멀지 않은 듯하다.

트럼프는 지난 2016 대선에서 멍충이 백인 실업자들에게 해외에 나간 공장들을 되돌아 오게해서 고임금 생산직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사실상 사기쳤다.

트럼프는 중국 제품에 관세를 부과하면, 중국에 나간 공장이 원래 제집인 미국으로 돌아오는 착각을했다. 한번 나간 공장들은 원래 제집이 있었든 미국으로 돌아 오지 않고, 그렇게 믿은 사람//놈이 있었다면  트럼프를 위시해서 모조리 얼간이들이다.

애초에 공장을 중국으로 옮긴 사람들 미국의 기업가들이고, 그들은 이윤을 추구해서 나간 것이고, 따라서 고임금을 줘야하는 미국으로 공장을 다시 가져오는 대신에 중국에서 만들면 관세를 내야 한다면, 중국보다 임금이 국가 (: 베트남 ) 공장을 옮겨 뿐이다.

오늘 뉴욕 타임스 (NY Times: NYT)  기사에서도, 트럼프 행정부는 정부와 민간 자료 통계에서도 트럼프의 감세와 (중국 수입품) 관새부과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행정부의 중요한 목표가운데 하나인 (해외에 나갔든) 공장이 되돌아오는 같은 모습을 없다 (Long view: Data from the government and other sources show that Mr. Trump’s tax cuts and tariffs have not achieved one of his goals: a significant return of factory activity.) 지적했다.

그의 지난 대선 (2016) 구호였든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만든다 ( Make America  Great Again) 사탕발림은 사탕발림으로 끝나고, 멍청이 백인들에게 그가 마련해줄 고임금 생산직은 허구였을 뿐이고, 다시 그가 2020 대선에서 같은 소리를 외쳐봣자 다시 공허한 헛소리일 멍청이 백인조차도  믿어주지 않을 것이다.

트럼프는 자신이 아무리 발광을해도 해외에 나간 공장이 되돌아 오지 않은다는 점을 깨닫고조속히 미중 무역 전쟁을 끝내고 중서부의 농민들의 농목축품의 중국에로의  수출 길을 열어줘서 그들의 민생의 안정을 찾게 해줘야 것이다.

그리고, 보호무역 정책에서 자유 무역체제롤 전환하여 세계 경제가 온바른 궤도에서 발전하도록 협조해야할 것이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 (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9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새글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트럼프 백악관의 하루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