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True History
  • Ike Is Best (teddykim)

제2차 북미 정상회담 준비 순항
01/21/2019 19:01 댓글(0)   |  추천(3)

트럼프가 김정은 친서를 받고 있다



2 북미 정상회담 준비 순항


WIN WIN WIN으로 한국 미국 북한 모두 덕봐


버릴   버리고, (Give and Take)


아무 없자 김영철 푸대접 받았다고, 웃겼다


트럼프:  2월말 2 정상 회담 장소 정했다


베트남 (국가) 정했으나 도시는 미정


대북 강경파 펜스:  ?  의사소통 놀랍다


비건?최선희 스웨덴 실무 협의 성공적


김영철  CIA 부국장 비숍 소통 라인 개설


북이 : 영변 핵시설,  ICBM폐기


미국의 상응 조치: 독자제재 완화,


연락 사무소 개설, 미군 감축


개성공단 금강산 관광 재개 긍정적 가능케

 

작년 말로 열릴 것같이 보였든 북미 2 회담은 북측이 미국으로부터 상응 조치가 없다고 접촉을 거부하여 진전이 없었으나, 트럼프는 국내 문제로 수세에 몰리게되자 돌파구를 마련한다는 의미로 대북 요구를 줄이고 그들에게 당근을 더주는 쪽으로 방향을 털어서 김영철 부위원장이 애초 1 2 여정이었으나 2 3일로 연장해서 18 백악관에 가서 김정은위원장의 친서를 전달하고, 폼페이오와의 면담 뿐만아니라, CIA 부국장 비숍과의 비밀 회동을 통해 북미간의교섭 채널을 개설하고 나아가서, 북미간 상호 수도에 연락 사무소 설치 문제를 협의한 것으로 보인다.


회담하고나서 바로 트럼프의 트윗이 나오지 않자, 김영철이 이번에는 냉대를 받았다는 한국내 일부 소위 전문가의 해설이 있었으나, 김영철이 미국을 떠난 다음 트럼프가 트위트로, 북한 최고 대표자들과 아주 훌륭한 만남을 가졌고, 2월 말 김정은 위원장과 만나기를 고대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북한과 엄청난 진전을 이뤘는데, 언론이 인정해주지 않고 있다는 불만도 연이틀 드러냈습니다. 또한, 대북 강경파인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의사소통은 정말 놀랍"고 치켜세웠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이날 미국 측이 협상이 진행되는 동안 북한의 핵연료, 핵무기 생산 중단을 제안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것은 완전한 비핵화에 앞서 중간단계의 비핵화를 요구하고 있다는 의미로 분석됩니다.


최선희 외무 부상과 비건 특별 대표 사이 담판 성공적   (JTBC캡쳐)


실무진은 미측의 비건 대북 정책 특별 대표와 북한의 최 선희 부외상간의 스웨덴에서의 철통 보안 속에서  23일간의 숙식를 같이 하는 마라톤 협의가 예상보다 빨리 좋은 결과를 낳은 듯 예정보다 빨리 대표들이 귀국했읍니다. 그들은 질의에 아무 대답을 하지 않았으나 표정이 밝아서 협의 결과가 성과적인 것으로 추측할 수 있읍니다.


다음정상회담에서는 실질적 결과를 나타내 줄 의제가 중요한데, 북한이 무엇을 버릴지와 미국이 이에 상을하는 어떤 조치를 할지가 관건인데, 지금까지 양측이 보여준 것으로 추정하건데, 북한은 영변 핵 시설을 파괴하고, 미국을 위협하는ICBM 폐기조치 것으로 보이고, 이에 상응하는 미국의 조치로는 미국의 독자 제재를 완하하며, 주한 미군 일부 감축을 선물로 꺼내들 것으로보인다.


또한 남북이 동시에 요청하는 개성공단 금강산 관광 재개는 긍정적으로 수용하는 방향으로 나갈 같다.


일단 이정도만 달성해도, 남북미 3국에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기 때문에 WIN WIN WIN 으로 Triple WIN (3 WINs) 달성하게된다.


가지 재미 있는 것은 트럼프가 회담 장소를 말하면서 나라 (Country) 선정은 결정됐다고 말해서 아마 베트남을 정한 것은 맞지만, 어느 도시 (하노이, 다낭, 사이공) 할지는 아직도 실갱이를 하는듯하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9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제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공감을 하시면추천을 눌러주시고동료들에게도 퍼날려주십시요.


한반도 평화 정착 정상 외교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