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True History
  • Ike Is Best (teddykim)

트럼프 시리아 주재 미군 철수 세계사적 대전기
12/21/2018 18:12 댓글(0)   |  추천(5)



트럼프 시리아 주재 미군 철수 세계사적  대전기


미국의 끝없는 주권 국가 침범의 반전


원주민 학살과 토지 약탈에서 시작돼


냉전이 끝나고도 NATO 해체 않고 계속 동진


없는 영향력 확대 군산 복합체 불리고


부자 감세로 국가 적자만 확대되어


조만간 소련처럼 내부 붕괴 앞에 닥쳐


월남전에서 당한 피흘리며 얻은 교훈은 잊고


중동 국가들 들수셔서 내전만 계속하게 만들어


피난민만 대량 생산하여 유럽 국가에 혼란 야기


동맹체제와 해외 파병에 회의적인 트럼프


드디어 결단 내려       아프간 철군은 다음수순


한국에서는 미군 철군 할까 걱정 태산


북한과 비핵화 협상이 풀리면 철군 가능성 높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리아에 있는 미군을 철수한다고 발표하자 매티스 국방장관이 이에 반대하여 사표를 제출하고 야당뿐만 아니라 여당 의원들도 격렬한 반대 의견을 나타내고 있다.


지금까지 미국은 월남전 평화 협정 체결이후 자진해서 무력 개입한 국가에서 자진해서 철군한 적이 없었다. 트럼프는 2016 대선 출마 때부터 미국의 동맹 체계와 해외 파병과 주둔은 미국인의 혈세를 낭비하고 동맹국들이 이에대한 합당한 부담금을 지불하지 않고 미국의 방위체계에 무임 승차하려한다고 비판적 입장을 견지해왔다.


미국은 1990년대 초에 소련방이 무너져서 냉전이 종식되어 이상 북대서양 동맹기구 (NATO) 존속시킬 이유가 사라졌지만, 1961 아이젠하워 대통령이 퇴임인사에서 군산 복합체 (Military-Industrial Complex)” 나라를 말아먹으려하니 경계하라는 경각심을 높이는 교훈을 남겼지만 그들이 완전히 나라를 말아 먹어서 언제나 새로운 위협/적을 만들어, 심지어 조작까지하여서 군비 확충의 구실을 만들었다.

그기서  나아가서NATO 존재 이유 (Raison d'etre) 없어졌는데도  소련의 위성국가였든 중부와 동부 유럽 국가들까지 모두 끌어 넣어서 러시아와 접경하게 만들어 공연한 무력 충돌의 위기를 조장하고 있읍니다.


국제정치의 현인들은 이의 위험성을 경고했지만 폴랜드계인 버진스키측이 우겨서 그렇게 만들었읍니다.

미국은 2011 소위 아랍의 봄이란 것을 부추겨서 시리아의 각종 인종과 종교 계파를 꼬드겨겨서 서로 싸우게했는데 이로 인해서 ISIS 라는 무시무시한 무장 체까지 준동하게되었으나, 러시아가 그들의 유일한 중동 동맹국을 살려야 된다고 공군등 현역 군인을 적극적으로 참가시켜 지금은 사태가 거의 진정 국면에 들어 갔읍니다.


때를 맞아 트럼프 대통령이ISIS 대한 승전을 선언하고 시리아에 있는 미군을 철수시킨다고 발표한 것은 미국 역사 아니 나아가 세계사의 획을 긋는 이벤트 (Event) 부를 있는 일입니다.

우리가 되돌아 보면서 배울 것이 많습니다. 월남이 공산화 되었다고 무슨 일이 벌어졌읍니까?  그일은 그것으로 끝났고 이제는 공산 월남과 미국이 언제 싸웠드냐는 듯이 수교까지 하였읍니다.


시리아에 러시아군이 활동하는 마당에 (러시아는 시리아의 공식 초청을 받아서 군사활동을 하고 있읍니다) 시리아 영토의 일부를 무단 점거한 미군이 아차하는 순간에 고의든 무의식이든 간에 의도하지 않은 무력 충돌이 일어나지 않으리라는 보장이 없읍니다.


그러므로,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영단은 높이 평가 받아야 마땅합니다. 매티스가 길길이 뛰고 날치는 것은 그가 군산 복합체의 일원이기 때문에 당연한 무당춤울 추는 격입니다.


미국 사람들은 세금은 적게 내려하면서 국방비에 낭비하는데는 아무 소리 못하고 있읍니다. 지금 상태로 나가면 얼마 못가서 미국도 기웃둥하게 같아 보입니다.  돈이 없어서 정부가 문을 닫을 지경에 이르렀읍니다.


세금을 아껴서 사용하고 군비 확장을 막아야지요. 한국에서는 시리아 철군 소식을 듣고 주한미군 철수 문제를 걱정하는 소리가 요란합니다.


한국에서 휴전이 된지 무려 65년이 지났읍니다.  북한에서는 중국군이 1958년에 전원 철수했읍니다.  한국이 산다고 떵떵거리면서 뭐가 그리 무섭섭니까?


트럼프와 김정은간에 비핵화 타결이 되면, 주한 미군도 떠날 때가 되지 않겠읍니까?


2 세계 대전을 이르킨 전범 국가인 일본과 독일에는 미군을 계속 주둔시키겠으나 나머지 나라에서는 서서히 미군을 모두 철수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8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제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공감을 하시면추천을 눌러주시고동료들에게도 퍼날려주십시요.


트럼프의 동맹 관계 새정립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