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True History
  • Ike Is Best (teddykim)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선택 잘하여 의료비 수천 달러 절약합시다
10/24/2018 17:10 댓글(0)   |  추천(8)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선택 잘하여 의료비 수천 달러 절약합시다



비슷비슷한 플랜에서 소개서보내며 선전 열중


현재 프로그램과 비교해서 바꾸실 있읍니다


2019 가입 변경 마감 12 7


가입/ 변경전 살피실 사항


본인 최대 분담금, 담당의와 전문의 방문시 내는


처방약  (90 ) , 병원 입원시 비용


어느 병원 으로 가는지 어전트 케어 소재지


 

시민권을 가지고 메디케어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12 7일까지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을 바꾸실 있읍니다.


여러분들의 선택에 따라 일년에 병원비와 악값을 적어도 수백불에서 많게는 수천 불을 절약하실 있읍니다.


필자 부부는 어제 플랜에서 주최한 설명회에 다녀와서  현재 사용하는 플랜에서 약값과 병원 방문시 받는 요율이 달라서 군데 설명회에 다녀보고 변경하기로 작정했고, 저희들과 비슷한 입장에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Medicare Advantage) 프로그램 선택시에 유념하셔야 부분을 간단히 설명 드리려합니다.


현재 저희들은 회사 재직시 직장에서 제공하는 K 병원 측에서 제공하는 플랜에서 자주 방문시에 내는 요금과 값이 야금야금 올라서 다른 플랜은 어떤가싶어서 드디어 어제 가서 플랜의 설명을 듣고 화가 치밀었읍니다.

어제 들은 S 플랜에서는  주치의와 전문의 사무실 방문시에 한푼도 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약값도 제네릭 (Generic) 경우 무료라고 하며, 병원에 입원하드라도 20일간은 무료라고 했읍니다.


이처럼 여러분들께서도 쇼핑을 잘하시면 일년에 적게는  수백불, 많게는 수술등 입원을 하시는 경우에 수천불을 절약하실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애드밴티지 플랜 쇼핑을 어떻게 하시면 좋을까요?


먼저 메디케어 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위에 있는 책자를 받으셨을 것입니다.


책자의 뒷쪽 116 페이지부터 가주에서 제공하는 모든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을 비교해 놓았읍니다.

비교표는 알파벳 순으로 되어 있으므로 우선 현재 자신이 가입된 플랜을 찾아 보시고 그곳에서 어떤 혜택을 받을 비용이 얼마인지를 먼저 아신다음에 차근차근 다른 프로그램과 비교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리스트를 보시면, 플랜 이름이 파란색 띠로 둘러 쌓여 있고 끝에 멤버 레이팅 (Members’ Rating of Plan)  뒤에 숫자를 퍼센트로 표시해 놓았읍니다 (: 86%). 물론 수치가 높을수록 좋겠지요.


그리고, HMO 경우에는 월회비 (Monthly Premium) 모두 무료이고 (PPO 경우에는 월회비가 부과됩니다). 다음으로 연간 본인 의료비 한도액 (Out-of-Pocket Limits) 나오는데, 액수는 낮을 수록 좋습니다. 여기서 차이가 많이 나므로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뒤로 주치의와 전문의 방문시에 내는 요금이 나오는데   받는 곳도 많습니다.


주치의는 병원 플랜에 가입하지 않는 경우에는 본인이 정해야하는데, 주로 내과의 또는 가정의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미 정해진 의사분이 계시면, 혹시 자신이 새로 이용하고 싶은 플랜과 계약이되어 있으신지 알아보십시요.


노년에 약을 여러가지 복용하시는 경우가 많아서 약값도 무시 못하므로 플랜에 따라 약값도 전혀 받지 않은 곳도 있읍니다.


다음으로 자신이 선정할 의사분이 어느 병원을 이용하시는지도 살펴보시고, 사전 약속 없이 찾아가 진료를 받을 있는 어전트 케어 시설 (Urgent Care Facility) 본인이 주거하는 곳과 가까운 곳을 활용할 있는지 알아 두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가벼운 증상일 때는 어전트 케어를 자주 활용합니다. 아무 때나 찾아 있고, 진료비도 지불할 필요가 없어서 이지요.


저희들이 어제 설명회에 방문한 플랜에서는 메디케어 혜택을 회원들이 최대한 활용하게하는 것이 플랜 창설자들의 바램인 같았읍니다.  처방약이외에 3개월에 삼십불 ($30) 일반약을 살수있는 그레딧을 주어서 바이타민 피시 오일 (Fish Oil) 있으며, 침구사(Acupuncturist) 도움도 받을 있다고 했읍니다.


아무쪼록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프랜을 선택하셔서 전에는 생각 못하셨든 부분에서 의료비를 절감하시고그 만큼 생활을 윤택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8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제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공감을 하시면추천을 눌러주시고동료들에게도 퍼날려주십시요.


생활의 지혜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