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True History
  • Ike Is Best (teddykim)

빌 게이츠를 밀어내고 아마존 창업자 베조스가 최고 부자의 정상에 올라
10/05/2018 15:10 댓글(0)   |  추천(2)



게이츠 밀어내고 아마존 창업자  베조스 최고 부자 정상 올라


포브스 400 선정 1994 이래

최초로 게이츠 제쳐


작으만한 온라인 소매상 시작해


포장해  손수 우체국으로 날랐든 창업자


창업 24년만에 미국 제일 가는 회사로 키우고


자신은 세계 제일 갑부가 되어


하이테크 아니라도 억만장자되지요


월마트 상속자 세명 각각 450 소유


나이키 신발 창업자 가족도 330


좋은 아이디어로 남들을

도울 있으면


지금도 늦지 않아요

 

 

미국의 저명한 경제 잡지 포브스지가 선정한 포브스 400  (Forbes 400) 명부 1994년에 시작한 이래로 24년간 정상을 지킨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게이츠를 처음으로 압도하고 정상을 차지한 사람은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였다. ( 1)


그는 지난 한해 동안 785억불이나 자산이 증가하여 게이츠를 제치고 정상을 차지하였다.


이번 2018 명부에 등재된 최하위 (400 ) 물경 210 ($2.1 Billion) 소유한 어마어마한 갑부라서 함부로 깔볼 없다. 그들 400명의 평균치는 720 ( $7.2 Billion)이나 된다.

물론 검퓨터 하이테크 종사자들이 명부에 많이 들어 있다.   게이츠 2위이고, 페이스북 창시자 마크 저커버그 4, 소프트 웨어 강자 래리 엘리슨 5, 구글의 래리 페이지 6, 그의 동업자 세르게이 브린  9, 빌게이츠의 하버드 동기로 그의 후계자로 일했든 스티브 볼머 14, 컴퓨터의 마이클 17, 잡스 미망인과 가족 20등으로 나타 납니다.


그러나, 하이텍이 아니고도 부자들도 수두룩합니다.


월마트 창시자 월턴의 세자녀 대략 각각 450 억불을가져서 11, 12 둘이 공동 차지했읍니다.

투자의 귀재인 워렌 버펫은 3 유지하고요, 뉴욕 시장을 지낸 마이클 블름버그 10 나이키 신발로 유명한 나이트 가족은 338억불로 116위를 차지했으며, 초코렛 재벌 상속자 재클린 마스 18등입니다.


아마존 창업자가 24년만에 정상에 오르듯이 아직도 뚫고 들어갈 여지는 얼마든지 있읍니다.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하는 분야를 아직 아무도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분야가 있다면  이를 찾아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해서 마케팅을 있으면 됩니다.


좋은 예로 빌게이츠는 자신이 새로 개발한 것보다 이미 나와 있는 것을 약간 보완하여 마케팅에서 성공한 사례입니다.


앞에 이름을 오린 부분 포브스 400 가운데 1에서부터 22번까지의 내역을 아래에 첨부합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필자

1: 세계 제일 갑부 베조스: 자그막히 시작했

       http://blog.koreadaily.com/teddykim/1075285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8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제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공감을 하시면추천을 눌러주시고동료들에게도 퍼날려주십시요.


창업자 기업가 경영자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