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True History
  • Ike Is Best (teddykim)

빅맥 등장 50주년 기념하는 맥도널드
07/31/2018 14:07 댓글(0)   |  추천(3)

목요일 빅맥 드시고 맥코인 하나 받으세요


빅맥 등장 50주년 기념하는 맥도널드


맥코인 발행 대대적 기념행사진행


목요일 (8/2) 점심 때부터 빅맥 주문하면


매코인 하나씩 바로 다음 빅맥하나 받아


다섯 종으로 10 단위로 기념하는 문양넣어


빅맥 공짜 보다 수집해서 간직할 사람 많을


재작년 한해  빅맥  13억개 팔려


빅맥은 햄버거 둘을 겹치고 야채등을 넣어


한번 먹고도 든든하게 만들어 애호 받아

 

 

 

 

 

세계에서 제일 패스트 푸드 프랜차이즈  식당 (Fast Food Franchiser) 운영 업체인 맥도널드 사는 동사의 대표적 메뉴인 (Big Mac ) 등장한지 50 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8 2 (목요일) 점심 무렵을 기하여, 빅맥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구리 삧나는 맥코인 (MacCoin )이라는 동전을 하나씩 준다.


코인 그냥 수집해서 (모두 다섯 가지) 지니고 있든지,  또는 원하면  고객들은 바로 다음 날인 금요일 (8 3)부터 맥도널드에 가서 코인을 주고 빅맥을 무료로  받을 있다.


빅맥 출시 50주년 기념행사는 금년 연말까지 계속될 것이고, 아주 멋진 프로모션 것으로 보인다. 빅백은 원래 서부  펜실바니아 주에서 맥도널드 프랜차이즈 식당을 운영하든 운영주 (프랜차이지: Franchisee  )  데리개티 (Jim Deligatti) 창안해내어  본사에 건의해서 채택돼 모든 식당에서 만들어 팔게하여  대성한 메뉴 하나가 되었다.


엄청 큰 빅맥 동상         맥도널드의 효자 상품



목요일 맥코인 행사를 시작하는 것은 빅맥 아이디어를 데리개티 (Jim Deligatti) 100 생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맥도널드 사는 빅맥을 기념해서 2007년에 빅맥 박물관 식당 (the Big Mac Museum Restaurant)  펜실바니아 주의 헌팅던 (North Huntingdon, PA) 건립했는데, 여기에 빅맥 조각상을 만들어 놓았다. 조각된 빅맥의 높이는 14 피트나되고, 지름이 12 피트나 된다.


빅맥이 50 전에 나와서 히트 치게 것은 패스트 푸드는 주로 간식 정도였기 때문에 그것을 먹고나면 , 쉽게 빨리 배가 끄지게 마련이었는데, 쉽게 얘기해서 햄버거 둘을 합친,   다블 데커 (Double-Decker) 만들었다.    2 짜리 버거는 쇠고기로 만든 패티 (All-Beef Patties) , 특별히 제조한 소스를 치고, 레티스 (Lettuce  ), 치즈, 양파 넣고,  참깨를 붙인 빵을 아래 위로 감싸서 만들었고, 레시피는 조금도 변하지 않고 지금까지 내려 오며 전세계 시민들의애호를 받고 있다.


맥도널드 사의 영국 지사는 2016 740-밀리 리터 짜리 병에 빅맥 소스 병을 온라인 상에서 경매를 붙였드니 9 5 달러에 낙착된 적이 있다.


맥도널드사에 따르면, 재작년에 13 개의 빅맥이 전세계적으로 판매되었다 한다.  이러한 정도로 회사의 수입원이되기 때문에 믹맥의 50주년을 거창히 기념하게 되는 것이다.


맥도널드 메뉴 품목 가운데 빅맥처럼 회사 자체 개발품이 아니라 체인 식당 운영자들이 고안해서 채택된 것이 많이 있는데 가운데는 필레--피쉬 (Fillet-O-Fish),  애그 맥머핀  (Egg McMuffin), 애플 파이 (Apple Pie)  등이 있다.

 

이번에 나오는 맥코인 다섯 가지는 하나마다 지난 10 (Decade) 간의 의미를 각인하였다:


70년대: 꽃의

80년대: 대 예술

90년대: 대담한 추상적 형상

00년대: 세기를 이끄는 기술

10년대: 통신의 진화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알 수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8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제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창업자 기업가 경영자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