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True History
  • Ike Is Best (teddykim)

희비 쌍곡선을 그리는 두 하이텍 회사 (아마존 페북)
07/30/2018 13:07 댓글(0)   |  추천(3)


페이스북 주식가 폭락을 보도하는 CBS EVENING NEWS         (CBS 뉴스 캡쳐)


희비 쌍곡선을 그리는  하이텍 회사 (아마존 페북)

페북 하루 시가 $119 Billion 증발


(뉴욕 증시 사상 최대폭 하락)


유럽 개인 정보 보호규정이 족쇄


사용자 증가율   이익 성장세 둔화가 원인


투자자들 공포로하이텍 주식 가격 움칠


 


아마존은 2분기 수익 25억불 넘겨


지난 3분기 연속 분기 이익 10억불


아마존 창업자 세계 1 부자


워싱턴 포스트사도 소유 

 

 

지난  (726 하이텍 주식 투자의 총아로 각광을 받아온 페이스북 (페북: Facebook) 주식 가격이 주당 41 달러 24센트나떨어져 전날에 비해 19 %  하락하고 시가 총액이 1 190억불 ($119 Billion)  공중 분해하여 날아 가버렸다이것은 미국 증시 역사상 하룻새 일어난 최대의 가격 폭락이며이와 비견할  있는 종전의 최대 폭락은 인텔 ( Intel) 주식이 200 9월에 하루에  910  ($91 Billion) 가치가 하락한 것이다.


이러한 페북 가치 폭락으로 동사의 창업자인 저커버그 ( Zuckerburg  )  재산 가치도 무려 160억불 ($16 Billion)이나 줄어서 760억불 ($760 Billion)으로 떨어졌다.


그런데이렇게 하루 동안에 페북의 가치가 폭락한 것은 그날 동사가 앞으로의 전망이 그리 좋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는 발표를 했기 때문이다.  미국의 상장사는 매분기 (3 개월마다영업 실적과 앞으로의 전망을 내놓게되어 있는데첫째로 페북 활발한 사용자 (Active Users) 증가율이 예상에  미쳤기 때문이었다.


또한 유럽 연합이 발표한 개인 정보 보호 규제가 유럽에서의 사용자 확장에 제동이 도기도 하였다.  페북사는 지난 2016 선거때 캠브리지 분석회사 (Cambridge Analytics)  자기 회사 사용자 정보를 제공한 것이 밝혀져 회장인 저커버그가 상원에 참석해서 의원들의 날카로운 추궁을 받는  곤혹을 치뤄서  그때도 주가가 크게 하락한바 있었다.


그런데 주식 분석가는 페북의 영업 수익율이 떨어지는 것이 최대의 우려점이라고 꼽았다.   이유로 그는 페북 사용자수 증가가 둔화되고 따라서 수익율 상승세가 주춤해졌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최근 페북 주식 가격 변동 챠트



일부 분석가들은 이번 현상이 일시적인 것으로 투자가들이 이때 사두면 좋을 것이라 추천하기도 하였다.  그런데필자가  시간 (상오 11 현재  $168.48  지난 26 종장가보다  떨어쪘고 투자가들이 하이  주가가 너무 올라라  상태라 약간 겁을내는 현상이라한다.


이를 두고 대체로 투자가들이지금까지 탐욕으로 주가를 올렸는데 지난 주페북폭락을 보고  (Fear ) 집어 먹고 내다 파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이와 대조적으로 아마존 주가는 요즘 최고치 갱신하고 있어 아마존 회사와  주식 소유자들이 연일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아마존 사는 회사 창립이래로 분기별 이익이 처음으로 20  ($2 Billion) 선을 달성했다 

.

이와 같은 아마존의 엄청난 영업 성과는 동사가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해서 아마존의이익율이 팽창하게 만들었다고 월스트릿 저널  (Wall Street Journal) 사의 로라 스티븐스 (Laura Stevens)  지적했다.

그녀가 지적한 첫번째는급속한 성장세를 보이는 분야는 동사의 클라우드-콤퓨팅 (Cloud-Commuting) 사업부이며 영역을 활용하는 소매상들에게 광고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재고해주기 때문이라고 했다.

둘째로는 지금까지 동사 경영진에 따르면 지금까지 많이 투자  부분에서 이익을 내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셋째는 금년 2분기 이익인 25 3천만  ($2.53 Billion)  일년전 동기 이익인 19 7  ($197 Million)  훌쩍 넘기고지난 3분기 동안 영업 이익을 10  ($1 Billion) 이상씩 계속 넘겨 왔다.

따라서 종전에는 아마존 사는 매분기 영업 손실이 나거나이윤이있다해도 실날 같이 조금뿐이었고모든 이익금은 다시 투자에 쏟아 붓는다느 인식을 부식시키게 만들었다는 점이었다.


그래서놀랍게도 이제는 아마존 사가 온라인에 투자하는 금액의 절반은 이익으로 거둬들인다는 점이다.

 가지  붙일 것은 아마존의 창업자인 베조스 (Jeff Bezos) 세계에서 제일 가는 부자 (2018 년 3월포브스 사 발표 : 1천 90억불 ($109 Billion) 이며뉴욕 타임스와 같이 트럼프의 눈에 가시같이 여기는 워싱턴 포스트의 주인이기도 하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알 수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8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제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창업자 기업가 경영자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