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피터홍의 음악세계 그리고
  • 피터홍 (peterhong7523)

드디어 시작된 총체적 중국경제 전방위 붕괴!
10/29/2018 13:10 댓글(4)   |  추천(37)


중국은 망해야 한다!



며칠 전,

트: "너 디질라꼬 환장했냐?"

시: "해볼려면 해봐!"


며칠 후,

김+시 듀엣: "ㅈ됐다..."





[황장수의 뉴스브리핑]

게시일: 2018. 10. 22.

 

미국 재무장관이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 협박!

시진핑이 센가쿠 열도 영토분쟁을 일으켜 일본을 공격해놓고, 이제는 아베에게 경제협조와 미국과의 마찰을 중재해달라고 손을 내밀어 아베가 경제인 5백명을 이끌고 중국을 방문했다. 이것은 중국발 경제위기의 암흑이 전 세계에 드리워지고 있다는 증거이다. 중국이 경제수치조작 1위인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2009년 이후, 20183분기 GDP 성장률과 증시, 위안화 환율, 실물지표, 소비증가율 등이 최악을 기록하고 있다. 물가는 높아졌는데 소득은 제자리이기에 중국국민들은 소비를 줄일 수밖에 없으니 증시가 꽁꽁 얼어붙어버려 마지노선까지 무너져버렸다.

 

또한 최근에 등장한 리스크는 환율 리스크다. 미국이 중국을 환율관찰국으로 지정했다가 최근 위안화 가치가 떨어지자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하려고 하고 있다. 트럼프는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중국의 가장 심각한 것은 엄청난 빚이다. 거기다가 숨겨진 지방부채가 중국 GDP60%에 해당하는 65백조가 더 있다. 중앙부채와 모두 합치면 1경에 가깝다.

 

그렇다면 중국의 기업은 부채가 안전할까? 한마디로 개판이다.

 

만약 지금 중국정부에서 돈을 더 풀 경우에는 빙산을 향해 돌격하는 타이타닉호가 된다. 지금 중국에는 유령도시가 즐비하다. 환율조작을 위해 돈을 막 찍어내어 가짜 도시를 만들고, 엉터리 건설사업을 하는 척하면서 일자리를 창출한 것이 모두 빚이었으며 그 결과가 이제 나타난 것이다.

 

부채를 축소하면 경제가 완전히 침체될 것이고, 부채를 축소하지 않으면 빚이 눈더미 쌓이듯 쌓여서 금융위기에 직면하게 된다. 시진핑 정부는 해결책을 완전 상실했다.

 

중국이 이러한 위기를 탈출할 방법은 전쟁이다. 그래서 지금의 문제는 전쟁을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누구와의 전쟁을 선택할 것일까?

 

시진핑이 겉으로는 태연하게 미국과 한판 붙자!”라고 했지만, 중국의 GCP6.5를 기록하면서(원래 중국은 허풍이 심하기에 실제는 이 기록보다 더 심각할 것임) 너무 초조해 중국의 수출기지인 광둥 성을 찾아가 수출을 독려하는 지휘를 하였다. 현재 중국은 미국과의 무역전쟁으로 이 광둥 성이 가장 큰 타격을 입고 있다. 또한 중국경제가 불황으로 접어들어 증시와 위안화 가치도 떨어지고 있는데다가 수입 물가까지 올라가 중국의 물가 전체가 급상승하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증시폭락으로 자금난을 겪는 민간기업이 늘어나면서 정부가 민간기업을 인수하는 국유화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32개의 민간기업이 정부로 넘어갔다.

 

미국과의 무역전쟁은 단기전이 아니라 한 쪽이 죽어야만 끝이 나는 장기전으로 가고 있다. 과연 중국이 어디까지 버틸 수 있을까? 이제는 중국이 빚을 더 낼 수조차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어쩌면 지금의 베네수엘라와 같은 처지에 몰려 추위에 돈으로 불을 때는 지경에까지 이르게 될지도 모른다.

 

과거 중국경제의 최고의 장점은 저임금에 수많은 인력 그리고 기술의 컨닝을 통한 수출 경쟁력이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중국보다 더 인건비가 싸고 능력이 잇는 베트남, 스리랑카, 인도 등 즐비하다. 이제 중국에 투자했던 미국과 한국 등의 나라들이 모두 빠져나오고 있다. 중국은 자체적으로 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없다. 왜냐하면 중국인들은 소비문화를 모르며 또한 소수의 부자들 외 일반인들은 소비를 하지 않는 짠돌이들이기에 번 돈을 구들장 밑에 다 숨겨두고 산다. 중국사회는 복지가 없기에 내 돈으로 자식들을 공부시키고 또한 가족이 아프면 내 돈을 꺼내서 병원에 가야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중국의 내수소비 가능성은 거의 없다. 여기에다가 물가까지 계속 올라가니 망하지 않을 수 없게 되어 있다.

 

그렇다면 중국의 선택은? 지금부터는 경제를 포기하고 장난을 치기 시작할 것이다. 한국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까? 그래서 지금부터 한국정부는 중국과의 정리를 하루 속히 시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함께 매몰된다. 중국이 망하는 것은 이미 초읽기에 들어갔다.

 

< 결 론 > by Peter Hong

중국은 망해야 한다!

중국이 망해야 동남아, 동북아 질서가 재편되면서 북한도 저절로 정리가 되는 것이다(그러나 북한에겐 복병 러시아가 또 다른 관건이기에 이 부분은 다음에...). 이것은 역사적 필연이며, 마지막 때 벌어질 제3차 세계대전 일명, 아마겟돈 전쟁 때에 과연 중국이 어느 편에 서게 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이기도 하다. 나 피터홍이 오래 전부터 주장해왔듯이 중국은 미국에 무릎을 꿇고 러시아를 버리고 미국편에 서게 되어 아마겟돈 전쟁에 참전하게 될 것이다. 그 후의 상황은 피터홍의 음악세계 그리고말세의 징조에서 찾아보라!

빠이빠이~



트럼프, INF 카드로 러시아와 중국, 북한 단번에 죽인다!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fod_style=B&gellery_style=&med_usrid=peterhong7523&fod_no=28&cid=


God bless Ameriaca!


중국.러시아 정치 및 정세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