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단월드 건강칼럼
  • 단월드 건강맨 (park7h)

나의 정체성을 찾아 을 하다.
09/02/2019 01:09 댓글(0)   |  추천(6)

우리는 하루종일 수많은 정보를 오감의 감각정보로 받아들이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똑같은 정보도 사람에 따라 부정적으로 인식하는 사람이 있고,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나는 주로 어떻게 정보를 받아들이는지 자기 자신을 바라볼수 있는 내면의 눈과 귀를 열어 자기

자신과 소통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내면에서 만들어내는 수많은 생각과 감정들은 주로 긍정적인 것인가요?  부정적인것인가요?

물론 긍정, 부정 둘다 필요하지만 주로 만들어 내는 생각과 감정에 의해서 우리의 삶은 흘러가게 됩니다.

삶을 살다가 정말 힘든 위기가 찾아왔을때 그때 사람들은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삶에 정답은 없지만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의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자신을 돌아보는 명상의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은 어떤 삶인지?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나는 누구인가?


이런 질문을 가지고 자기 자신과 마주하는 명상의 시간!

<단월드 명상>으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명상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어떠한 명상을 하든 자신의 내부의식에 집중할수 있다면 그 시간이 바로 명상이 됩니다.


1.  기체조


단월드 명상은 먼저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기체조부터 시작합니다.

안쓰는 근육과 관절을 구석구석 움직여 주면서 자신의 몸과 먼저 소통하면서 몸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입니다.

여기저기 당기고 아프고 기분좋은 자극을 통해 내 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시켜줍니다.



2. 호흡명상


두번째 시간은 몸의 긴장을 풀고 난후에는 호흡명상으로 자신의 생명과 만나는 시간을 갖습니다.

다양한 자세를 통해 평상시 자신의 호흡을 있는 그대로 느끼며 그 호흡에 정성을 들이면서 호흡이 안정을

찾아갑니다.

호흡은 나의 생명을 있는그대로 드러내 줍니다.

내 몸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으면 호흡은 얕고, 불규칙합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많은 호흡이 짧고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호흡을 고르면서 자율신경이 이완되고, 체온이 올라가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뱃심이 생기고, 오장육부의 기능이 조화로워지면서 자연치유력으로 몸의 치유가 일어나게 됩니다.

 




3. 명상


세번째 시간은 몸과 마음의 자율신경의 긴장이 풀리고, 본격적인 명상으로 내면의 자신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동적인명상을 통해 자신을 만날수도 있고 정적인 명상을 통해 만날수도 있습니다.

내면의 스트레스가 풀리고 가슴의 응어리가 풀리기도 하면서 자신과 점점 가까워집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원하는 삶이 어떤 삶인지 자신을 통찰하면서 나의 정체성을 찾아가며

진정한 자신과 통하게 됩니다.

 



가장 가깝고도 멀수도 있는 나 일수 있지만 명상을 통해 자기자신과 한층더 가까워지는 만남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내가 원하는 건강. 행복. 평화 바로 내안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삶을 찾아갈수 있는  <단월드 명상>을 만나보세요~



단월드_증상별 기체조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