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길 위에서
  • 들꽃사랑 (naturalwoman)

09. 출애굽 여정의 끝 느보산에서 Mt.Nebo, Jordan
03/14/2018 05:03 댓글(6)   |  추천(31)

카이로에서  요르단 암만 공항 까지 1시간 15분 만에 도착하여, Intercontinental

호텔에 체크인 하였다. 11월이 나흘이나 남아있는데, 그들이 주장하는 7성급 호텔

안은, 벌써 부터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었다.

암만 국제공항

인터컨티넨탈 호텔, 암만

요르단의 수도 암만 Amman에는 요르단 인구의 1/4에 해당하는 120만명의 주민이

살고 있다. 근대적인 건물과 옛 전통시장들이 섞여있는 암만은 요르단의 정치와

경제 중심지로, 특히 우리 호텔에는 서구화된 내국, 외국인들이 눈에 많이 띄었다.

호텔에서 60km를 달려, 해수면보다 낮은 사해 동쪽편 산지를 구비구비 올라 Ma’in

Hot Springs에 도착하였다. 탈의실에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30m 절벽에서

쏟아져 내리는 따뜻한 온천 폭포 속으로 들어갔다.

섭씨 80도의 마인온천은 온천수가 낙하하면서, 계절에 따라 140, 4 50

7 65, 1160도로 식어, 우리 몸에 딱 맞는 수온을 유지하고 있었다. 세계에서

유일한 이 온천 폭포에 다시 올 기회가 거의 없을 것 같아, 가이드의 재촉을 받을

때까지 최대한 즐겼다.

40년 출애굽 여정의 마지막 기착지인 해발 774mMt.Nebo에 올랐다. 가나안

땅이 보이는 산 정상 주위에는, 전망대 Mountain top viewpoint, Moses

memorial church, Memorial of Moses  등이  넓게 자리잡고 있었다.

모세를 기념하여 4세기 경에 세워진 모세 기념 교회 바닥에는, 성서 이야기가

거대한 모자이크로 표현되어 있었다느보산 모세 기념관에도 성서에 관한

모자이크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었다.

모세 기념 교회

요단강 골짜기 주변과 사해 건너에 있는 예루살렘 까지 바라볼 수 있는 모세기념

전망대에 올랐다. 그 곳에는 2,000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방문을 기념하여

이탈리아 작가 Giovanni Fantoni의 작품 느보산의 놋뱀 십자가’가

설치되어 있었다.

출애급 38년 쯤에 지름길 대신 에돔을 돌아 우회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백성들이

원망하자, 독사를 보내 물려 죽게 하였다. 백성들이 잘못을 뉘우치자모세에게

명하여, 큰 놋뱀을 만들어 장대에 높이 매달아, 그것을 바라다 보는

사람은, 독사에 물렸어도 죽지 않게 하였다.( 21 6-9)

느보산 아래 1km 지점에 있는 Moses' Spring에 들렸다. 지금도 솟고 있는 므리바

샘물은, 한 순간의 교만과 평정심을 잃은 행동으로, 결승점을 바라만 보다가 죽은,

120세 노장 모세의 회한을 말없이 보여주고 있었다

물을 달라고 아우성치는 백성들의 원성에 다급해진 모세는, 바위에게 명하여 '물을

내라' 하는 하나님의 지시를 어기고, 마치 자기 능력인 것 처럼 보이기 위해,

두번이나 바위를 쳐서 물이 솟아나오게 하였다. ( 20 8절, 11절)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고 이집트를 떠나여리고 맞은편 요단강 하구 동쪽

20㎞ 에 있는 느보산에 도착하였다그러나그는 므리바에서 하나님의 거룩함을

나타내지 못한 죄로,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였다.

( 27:12~14)

가장 오래된 모자이크 성서 지도로 유명한 기독교 도시 마다바 Madaba에 들려

성 조지 그리스 정교회 성당 St. George's Church을 방문하였다.

0.5-1cm 크기로 여러가지 색의 돌조각으로 맞추어 만든 이 지도는, 글을 모르는

신자들에게 주요 성지를 보여주기 위해 만든 것이다. 예루살렘을 중심으로 주요

성지들을 매우 상세하게 표시되어 있었다.

공방에 들려 모자이크 작품을 만드는 과정도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었다.

이집트 요르단 이스라엘 여행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