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Good News
  • 기쁜소식 (koinebible)

◆ 히브리서 4장 14~5장 10 예수는 위대한 대제사장이시다
09/10/2019 16:09 댓글(0)   |  추천(0)

히브리서 4 14~5 10예수는 위대한 대제사장이시다

????????????????????????????????????????????????????????????????????????????????????

14    그러나 우리에게는 하늘에 올라가신 위대한 대제사장이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가 계십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신앙 고백을 굳게 지킵시다.

????????????????????????????????????????????????????????????????????????????????????

 

414

⊙ 하늘에 올라가신

완료시제를 사용하였다.  예수께서는 오셨던 그곳으로 되돌아 가셨다.

 

⊙ 대제사장이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히브리서는 예수를 대제사장으로 언급하는 유일한 신약성경이다. 3:1~6 에서 예수를 대제사장으로 처음 언급했고 여기서 다시 언급하고 있다.

 

⊙ 하나님의 아들 예수가

예수의 신성을 강조하고 있다.

 

요한복음 3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17 하나님께서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아들을 통하여 세상을 구원하시려는 것이다.

 

⊙ 우리의 신앙 고백을 굳게 지킵시다.

신앙고백은 최초의 회심과 인내와 순종으로 계속적인 믿음의 신실한 삶으로 나타나야 한다.

 

요한복음 3 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로미서 44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품삯을 은혜로 주는 것으로 치지 않고 당연한 보수로 주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5 그러나 경건하지 못한 사람을 의롭다고 하시는 분을 믿는 사람은, 비록 아무 공로가 없어도, 그의 믿음이 의롭다고 인정을 받습니다. 6 그래서 행한 것이 없어도, 하나님께서 의롭다고 여겨 주시는 사람이 받을 복을 다윗도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7 "하나님께서 잘못을 용서해 주시고 죄를 덮어 주신 사람은 복이 있다. 8 주님께서 죄 없다고 인정해 주실 사람은 복이 있다."

 

로마서 915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긍휼히 여길 사람을 긍휼히 여기고, 불쌍히 여길 사람을 불쌍히 여기겠다" 하셨습니다. 16 그러므로 그것은 사람의 의지나 노력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비에 달려 있습니다.

 

최초의 신앙고백은 신신할 믿음의 삶으로 나나타야 한다. 여기에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필요하다.

 

에베소서 210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미리 준비하신 것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며 살아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720 그러므로 너희는 그 열매를 보고 그 사람들을 알아야 한다." 21 "나더러 '주님, 주님'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간다. 22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말하기를 '주님, 주님,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또 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행하지 않았습니까?' 할 것이다. 23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분명히 말할 것이다.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물러가라.'

 

데살로니가후서 1 11 그러므로 우리가 언제나 여러분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그것은 우리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그의 부르심에 합당한 사람이 되게 해 주시며 또 그의 능력으로 모든 선한 뜻과 믿음의 행위를 완성해 주시기를 비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