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풍수와 건강 발복
  • 건일 (kj3624)

獨木橋寃家遭 (독목교원가조)
12/02/2016 21:12 댓글(0)   |  추천(1)

박근혜 대통령의 대통령 직무 수행에서 여성스러운 부분이 좀 있었다. 이번 사건에서도 나온 것이지만 정유라의 승마경기에서 1등을 안 준다고 조사하여 처리하라고 하니 대통령 뜻대로 하라고 한 것인데 공정하게 보고하는 바람에 기분이 상한 대통령이 직접 과장 국장을 나쁜 사람으로 꼭집어서 좌천시키고 파면시켰었다. 대통령이 인사를 하는데 있어 장차관 수준의 인사를 하지 국장이나 과장은 알지도 못한다. 너무 많아서 대통령이 할 성질이 아니다. 그럼에도 나쁜 사람으로 직접 칼을 들이댔다.

그런 중에 대표적으로 손 본 사람이 검찰에 몇명이 있다. 채동욱 전 검찰총장과 윤석열부장검사였다. 채동욱 전 검찰 총장은 혼외자 문제를 중계방송하듯이 모든 언론에 집중적으로 뉴스를 쓰게 하여 결국 사퇴시켰다. 윤검사는 좌천시켜 짜르려고 했는데 완강하게 버틴 것 같고...

윤 검사는 대검 중수1·2과장,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장 등 특수부 요직을 거쳐 여주지청장을 지내는 등 승승장하다 국정원 댓글 수사팀에 발탁됐다. 2013년 국정원 댓글 특별수사팀장을 맡아 검찰 수뇌부의 반대를 무릅쓰고 국정원 직원들에 대한 압수수색과 체포영장을 집행했던 윤석열 검사는 대전고검 검사로 발령이 났다.  2013년 10월 국회 국정감사장에서 황교안 당시 법무부 장관과 조영곤 서울중앙지검장 등 검찰 수뇌부의 집요한 수사 방해 및 외압을 증언했다. 당시 국감장에서 한 여당 의원의 질책성 질문에 윤 검사는 “난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고 말하기도 했다.

두 차례 연속 지방 고검 검사로 발령이 났다는 점에서,  역린을 건드린 죄로 좌천’됐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일반적인 검찰의 분위기면 승진에 누락되면 바로 사표내고 변호사로 가는 경우들이 많은데 윤검사는 2번의 좌천성 인사에서도 황당할 정도로 자리를 지켰었다.

 대통령의 역린을  건드려서 괘씸죄로 수사권도 없는 고검검사로 보내 졌다는 기사가 몇번 본 적이 있다.


그러던 것이 이번에 최순실사건이 터지면서 부정선거에 이어서 대통령의 범죄행위를 조사하는 역을 담당하게 되었다. 윤검사의 이미지는 앞뒤 안가리고 범죄행위를 전부 밝히는 타입이라 원수는 외나무 다리에서 만난 것 처럼 보인다. 좌천성 인사가 없었다면 아마 지검장이나 고검장까지 올라 갈 수도 있었을 것인데..

이번에 가장 관심이 집중된 수사에 총대를 맨 격이 된 것이다.  칼날같은 성격으로 권력기관의 중추중에 하나인 국정원 직원을 체포할 정도였는데..이번 수사는 어디까지 갈지 흥미롭다.


또 다른 대표적으로 손 본 것이 유승민의원이다. 유승민의원이 원내대표로 있으면서 대통령의 정책에 반기를 들었었다. 유승민 의원은 부친이 국회의원을 지냈던 2세 정치인으로 서울대 경제과를 거쳐 미국에서 경제학 박사공부를 한 안재이다. 유승민의원은 박대통령의 비서실장을 역임할 정도로 친박이며 동시에 대구라는 TK인맥이다. TK는 대구 경북고 출신을 의미하지만 넓게는 대구 경북이라고도 한다. 하여간 여당 원내대표면 의전 서열로 보면 부총리 다음으로 15위 정도이다. 그런 유의원은 배신자로 낙인이 찍히면서 대통령이 직접 배신정치로 몰아부치면서 원내대표에서 밀어내고 공천도 안줘서 결국 탈당하여 무소속으로 당선이 되었다. 지난 대선에서 여소야대가 되면서 복당이 안된다고 하던 유승민의원 등을 다시 복당시켰다. 아마 대통령으로서는 무척 기분이 덜 좋은 사이일 것이다. 정치적으로 죽이려고 했는데 당선되어 다시 복당하니...

하여간 배신자로 낙인을 찍었던 유승민의원이 지금 탄핵의 핵에 서 있다. 비주류가 대략 60명 정도 되는데 비주류의 핵심으로 김무성의원과 유승민의원이 있다. 지금 뉴스에 30-40명 정도가 탄핵에 나설 수도 있어 보인다. 대통령은 비박과 만나서 탄핵에 참여하지 말라고 할 것 같다. 그러나 어찌 될지는 모르겠고..

하여간 마치 원수는 외나무 다리에서 만난 꼴이다.


이번 사건을 보면서 獨木橋?家遭 (독목교원가조)가 2개가 겹치면서 어디선가 내상을 입을 것 같다.


외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http://blog.daum.net/jinskim102/6644
 

기타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