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풍수와 건강 발복
  • 건일 (kj3624)

빽을 지워가는데...
11/23/2016 11:11 댓글(0)   |  추천(2)

  

작은 기업에서도 사장과 친하면 직원 사이에서도 힘을 얻게 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높은 사람과 같이 사진을 찍으려고 노력을 한다. 높은 사람과 찍은 사진은 높은 사람과 친하고 그 빽을 이용할 수 있다고 다른 사람에게 자랑을 할 수 있고 그런 빽을 써달라고 청탁을 받을 수도 있으니....

예전에는 시골에서는 국회의원이나 시장 군수는 많은 시계나 달력을 만들어 열심히 건수만 있으면 돌리기도 했다. 국회의원은 의정보고서를 만들 때도 가능하면 대통령이나 장관과 같이 나오는 사진을 올려 자기의 역량을 과시하기도 하고...

 정치인은 사진 찍어 주는 것을 좋아 한다. 사진을 찍어 주면 그 사진은 자신의 선전에 이용을 하게 된다. 국회의원에 출마하려면 기본적으로 자기 당의 최고 실세와 사진을 찍고 그런 사진을 많이 알리려고 한다.   또 지역 행사가 있으면 무조건 사진이 잘 찍히는 곳을 찾아서 사진에 얼굴이 나오려고 한다. 더 재미 있는 것은 방송이나 신문 기자들은 그런 정치지향적은 사람들을 잘 알고서 그 얼굴을 좀 오래 보여주고 생색을 내기도 한다.

그 중에 가장 많이 얼굴을 이용했던 분이 박근혜 대통령이다. 많은 정치지망생이 대통령이 되기 전에도 행사가 있으면 근처로 가서 같이 얼굴을 비추고 그 사진을 올려서 간접 광고를 하기도 했다고 한다.

특히 대구 경북은 박정희 대통령을 신처럼 모시는 지역이다. 그런 분의 따님이 대통령이 되어 엄청 자랑스럽고 기대를 많이 했다. 뭔가 막 뿌려 줄 것을 기대 하여..대부분 집에 가면 그 분들의 사진이 있는 편이다.

또 식당이나 미용실 등에도 많이 걸었던 것이다.

최근 최순실씨 등이 대통령의 빽을 마구 휘둘어 설치다 보니 결국은 전세계적으로 요란스러운 기사꺼리가 되었다. 대한민국의 국민이면 대한민국의 과학자가 노벨상을 타던지(아직 타보지 못 했지만) 아니면 nature에 좋은 논문이 실리던지 삼성스마트폰이 잘 팔리다던지 현대차가 점유율이 높아 졌다던지 좋은 상품을 만들었다던지 어떤 한국 바이오린 연주자가 콩클에서 좋은 성적을 얻었다든지 아니면 에베레스트 10봉을 올랐다는 등 자랑스러운 기사를 보면 기분이 좋아 진다.

반대로 살인사건이나 뇌물 사건 등 비리적인 것이 뉴스에 나면 자존심이 상하게 되고...

최근 박대통령의 인기는 극에 달하여 IMF때 보다 세계적으로 더 많이 나온다는 정도다. 각종 비리가 많다 보니 또 비리가 고구마 덩쿨처럼 끊임없이 나오다 보니..기사꺼리도 많은지....

하여간 정승집 개가 죽으면 조문객이 성황을 이루고 정승이 죽으면 한산하다는 식으로 대통령의 추락과 함께 대구 경북에서도 더이상 대통령 그림자가 있으면 살기 어려워 진다고 생각하고 그림자를 지우고 있다고 한다.

아래 기사는 한국일보의 기사로 박근혜의 사진이 대구에서 지워진다는 기사다. 가능하면 좋은 결말이 나면 좋을 것인데...가장 좋은 방법은 임기를  무난하게 마치는 것이 겠지만 지금에서 그것은 좀 어려워 보이고  차선으로 권력을 야당과 협의 하여 새로운  총리에게 넘기면서 임기까지 청와대에서 남아 있는 것일 것 같다.

식당, 치킨집, 옷 가게 등 상가는 물론 박근혜 마케팅에 앞장서온 지역 정치인들도 박근혜 지우기에 나섰다. 박 대통령과 친하다는 이유만으로 표를 달라고 하던 정치인들조차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사진과 경력을 지우고 있다. 가게 주인들은 배신감으로, 손님들의 항의 때문에 박 대통령 방문사진 등을 내리고 있다. 한때 ‘가문의 영광’이었던 박 대통령과의 인연이 멍에로 전락했다.

정치적 고향 서문시장, 사라지는 박근혜 대통령 사진

박근혜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이나 마찬가지인 대구 중구 서문시장. 서문시장은 선거 때는 물론 박 대통령이 고비 때 마다 찾던 한강이남 최대의 전통시장이다. 두 집 건너 한 집 정도로 가게마다 박근혜 대통령 방문 사진이 걸려 있던 곳이다. 그런 서문시장에서 1곳만 남기고 박 대통령 사진이 싹 사라졌다.

http://www.hankookilbo.com/v/05e9360978084b11827ee0a696db3da6 )

기타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