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풍수와 건강 발복
  • 건일 (kj3624)

Halloween 장식의 氣
10/24/2016 20:10 댓글(0)   |  추천(0)





1주일 뒤면 Halloween day 이다.  The practice of Guising at Halloween in North America is first recorded in 1911 란 문구가 있는 것을 보면 미국에서 이 축제가 시작된지 100년 정도 되는 것 같다. 헝가리 등 유럽에서는 이 날을 귀신(혼령)의 날이라고 하여 혼들이 돌아다니는 날로 하여 자손들이 모여서 추모를 하는 날(우리 추석성묘비슷하게)이라고 이테리나 독일같은 다른 나라에 가서 일하는 자식들이 전부 모인다고 한다.

1983년에 아이다호에 와 있을때 처음 보고서 그 후에 아이들이 미국으로 옮기면서 가끔 보게된 행사이다.

아이들이 귀신으로 분장하거나 악마로 분장하거나 아니면 한국아이들은 한복으로 귀여운 귀신이 되기도 한다.

일부 주택을 지나다 보면 크게 귀신의 문도 만들고 거미줄도 만들어 치장을 하기도 하고 귀신분장을 한 인형들을 전시하고 행사를 즐기고 있는 것 같다.

우리 집은 올해도 약간의 과자, 초코렛을 준비하려고 한다. 아직 정서상 잘 어울리지 못하는 행사라서...

하여간 귀신은 귀여운 조그만한 혼령도 있고 악의 축이 되는 사탄같은 악령의 절대자도 있을 것이다.

하여간 죽으면 어린이 경우는 어린천사가 된다고도 하고...나쁜 짓을 많이 한 사람은 죽어서 악령이 된다고도 한다.  유럽에서 생각하는 것 처럼 조상령이 돌아다닌다고 생각하는 것이 좀 편한 것 같고..아이들이 귀엽고 아담한 귀신이 되어 떡주면 안잡아 먹지? 하는 정도로 해서 작은 과자 1-2개로 딜하는 정도면 좋다.


귀신들은 그리 기가 좋지 않은데...여기 저기 돌아다니는 중에 기가 아주 좋은 디자인의 옷을 보고 사진으로 저장을 했다.

이런 복장을 한 귀신은 마음이 좋고 귀엽고 우리에게 복을 주는 선동일 것 같다.






기타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