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풍수와 건강 발복
  • 건일 (kj3624)

궁합(宮合)이란? 4번째 마른 사람
06/26/2015 07:06 댓글(0)   |  추천(3)

요즈음은 결혼도 쉽게하고 이혼도 쉽게 하고 재혼도 쉽게 하는 것 같다..마테복음의 5장 31절 32절을 보면

"누구든지 아내를 버리려는 사람은 그에게 이혼 증서를 써 주어라 하고 이른 것을 너희가 들었다.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말한다. 음행한 경우를 제외하고 아내를 버리는 사람은, 누구나 그 여자를 간음하게 하는 것이요, 또 누구든지 버림받은 여자와 결혼하는 사람은 간음하는 것이다."...이라고 되어 있다.


이혼은 음행한 여자를 제외하고는 하지 말라고 했는데..과연 예수님을 받드는 분들은 어떤지 모르겠다. 주변에 어느 목사는 사모를 버리고 유부녀 여신도가 남편을 버리게 하고 같이 산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 같다. 사모는 유부남을 이혼하게 하고 같이 살고...

마태복음을 억지로 해석하면 이혼은 여자가 바람이 난 경우에만 허락이 되고...음행하여 이혼당한 여자와는 결혼하거나 사귀면 간음을 범하는 것이다

하여간 성경적인지 아닌지 모르지만 결혼하면 배년해로할 수 있게 잘 살아야되고 궁합도 좋아야 되고 나쁜 궁합도 맞춰서 사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예수님은 이혼을 금하고 이혼 후의 재혼도 금하는 부분이 강하여...하기는 요즈음은 동성애도 허락하는 분위기니..성경말씀은 그냥 말이고...사람이야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되는 편이지만...

 


하여간 궁합이 좋아야 잘 산다고 한다.  겉궁합이 나뻐도 속궁합이 좋으면 결혼해서 잘 살수있다고도 한다.

아마 아래같은 야그일 것이다.

돈 많고 밤일 잘하는 남자는 최상이다.

돈 없고 밤일 잘하는 남자는 짐승?

돈 많고 밤일 못하는 남자는...밥만 먹고 사니?

돈 없고 밤일도 못하는 남자는 최악이다...


그러면 궁합에서 마른 사람은 어떤 의미일까? 우리나라는 특이한 나라이다. 좁은 땅 덩어리에 먹고 입고 살집이 부족하다 보니 경쟁이 치열하며 학력으로 경쟁하다가 백, 외모, 뇌물, 권모술수,부정선거, 비리 등이 경쟁에 동원되고 있다. 학력이나 스팩을 위하여 강남에서는 국민학교(요즘은 초등학교) 다니는 아이들이 학원이난 교습을 하는 갯수로 경쟁하기도 하는데 예전에 친척 딸은 7가지를 배우고 있었다.발레, 고전무용, 그림,피아노, 바이올린, 영어, 수학 등을 매일 교습하는데 아침에 학교 가기전에 2가지를 할 정도이다. 그렇게 학력과 스팩을 쌓고 대학을 가면 매년 성형을 하기 시작하여 4학년이 되면 전부 날씬한 미녀로 앉아 있다고 한다. 

특히 체중에 대한 집착도 많아지면서 전신지방제거수술을 받다가 수술중에 죽는 경우도 가끔 뉴스에 나온다. 평생 살이 안찌는 사람도 있고 아무리 많이 먹어도 날씬 한 사람도 있다.

여자들의 경우 마내킹처럼 날씬하기를 원한다고 하는데 실제 마네킹 정도 되면 생리도 끊길 정도라고 한다. 여성에서 생리는 임신할 수 있는 건강의 척도인데 너무 마르면 임신중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없어 배란이 중단된다고 한다. 그래서 여성의 경우는 힙프와 허벅지에 어느 정도 지방을 축적하고 어느 정도 못 먹어 기아선상에 해매는 수준이라고 그쪽으로 지방을 축적한다고 한다.

마르거나 날씬 하게 하느라고 강제로 허벅지의 지방까지 없애는 것은 생존에 무척 위험한 발상이라 생각이 된다.

하여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여 저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정상적으로 먹으면서 저체중(날씬한 몸매)으로 남는 것은 심각한 문제일 수 있다. 과일은 보기 좋은 것이 맛도 있다고 하지만 ..사람의 경우도 마른 것은 문제가 심각할 수 있다.

쉽게 이야기하면 마른 것은 심각한 질병이 있다는 의미가 되기도 한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물을 안마시는 체질로 몸에 노폐물이 축적되니 추가적인 노폐물을 막기 위하여 몸에서 흡수를 거의 하지 않거나 기혈이 막혀서 소화흡수기능이 작동되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의 소화흡수율은 30% 정도라고 한다. 범위는 5-70%라고 하니 5% 사람의 경우는 남의 6배를 먹어야 정상수준의 흡수율을 할 수 있고 하루 18끼를 먹어야 정상체중 정도가 될 것이다. 반대로 물만 먹어도 살찌는 사람은 70%근처를 흡수하는 경우일 것이다. 하루 1.5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정도이니..

또하나는 갑상선 향진이 일어나는 경우거나 미트콘드리아에서 필요없는 열을 생산하는 경우이다. 우리 몸에서 필요없는 정도로 열을 계속 만들어 몸이 뜨끈뜨끈 할 정도로 더운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당이 몸에 들어가면 바로 장작에 불을 부치는 식으로 바로 에너지로 전환이 된다.

또 하나는 몸에 기혈이 막혀서 소화흡수를 못하는 경우이다.

어느 경우든지 남자나 여자나  바짝 마른 사람은  온 몸에 기혈이 막히면서 여러가지 질병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정신질환도 있을 수 있고 소하흡수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심한 변비일 수도 있고...

또 심하게 마른 경우 변비로 인한 똥살이나 홧병 등 다양한 살기가 있으므로....궁합이 나빠질 수 있다. 마르면 육체적인 문제도 있을 수 있지만 정신적인 문제도 있을 수 있어 궁합에서도 신중하게 맞춰바야 할 부분일 것이다.


아마 예전이면 통통한 여성을  부잣집 맛며느리 감이라고 이야기 했는데..어느 정도 통통한 것이 건강한 육체일 것이다.

물을 못 마시는 경우나 기혈이 막히는 경우 같은 것은 원인을 찾아 해소하면 좋은 궁합으로 바꿀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이런 부분은 병원에서 진단되거나 고칠 수 있는 성질이 아니다.  예전에는 원인을 모르니 궁합이 좋다 나쁘다는 식으로 이야기 힌 부분이지만  이제는 궁합이 나쁘다고 하는 것은 고치면 되는 것이라 생각된다.



 




체질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