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풍수와 건강 발복
  • 건일 (kj3624)

기(氣)치료
02/16/2012 21:02 댓글(0)   |  추천(1)

사람의 몸이나 모든 동식물 그리고 모든 무생물은 원소로 구성이 되어 있다. 원소는 100여가지가 있지만 생물에 함유된 원소는 40-50여종이고 이들 원소는 몸구성에 필수적인 원소도 있고 불필요한 것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다.

 

보통 식물의 영양염류를 이야기할때 10원소나 16원소 등 학자에 따라약간 다르게 이야기 한다.  사람도 필수적인 원소가 있고 다양한 원소로 구성이 되어 있다. 원소는 다른 원소들과 결합하여 유기물이나 무기물의 형태로 되거나 원소로 남아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원소는 결합하거나 분리되거나  전하를 띄는 경우가 많다. 우리 몸의 구성하는 핵산,단백질,탄수화물, 비타민, 무기염류 등은 전부 전하를 가지고 있으며 전하의 힘이 기능을 하게 하 게 하는 경우가 많다.

 

또 대사과정에 우리 몸에서는 다량의 노폐물이  생성되어 몸속에 남아 있거나 배출된다. 남아 있는 노폐물은 세포의 대사를 방해하거나 우리 몸의 구성성분의 변질을 주기도 한다. 또 많은 대사조절 물질이 생산되어 몸 전체로 전달되기도 한다

핵산의 경우도 사람의 세포안에는 30억쌍의 염기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 전하의 힘에 의하여 다양한 단백질이나 무기염이 결합된다. 이러한 물질에 결합되는 필요한 물질이 필요한 시기만 붙었다가 필요가 없어지면 떨어지고 한다.

그러나 사람의 몸에 붙을 때에  붙지 못하거나 떨어질때 떨어지지 않으면 대사작용이 방해를 받게 된다.

 

그러면 몸 속에 전하가 없어지거나 반대로 되거나 하면 물질의 이동이 전하로 움직이는 경우 차단될 수 있다.

 

기치료는 몸속의 대사경로나 물질 흐름에서 에너지를 넣어 방해되고 있는 단계나 부위를  해소시켜주는 것을 말할 수 있다.

기치료는 기공을 한 사람이나 건강한 사람은 누구나 할 수 있다. 보통 병문안을 가면 환자의 손을 잡고 빨리 치유되길 바란다.  그러면 손에서 건강한 기운이 환자에 전달되어 치료에 도움이  된다.

 

또 운동경기에서 응원을 하거나 하면 응원의 기가 선수에게 전달이 되어 운동선수가 힘을 얻게되고 더 잘하게 된다. 반대로 잘 못한다고 욕설을 하면 더 자주 실수를 하게 되기도 한다. 이처럼 사람의 기나 힘은 바로 접촉해서도 전달이 되고 거리를 두고도 전달이 된다.

우리 어머니들이 정성들여 정화수를 놓고 자식의 성공을 기원하는 것도 기가 전달이 되며 통성기도도 그러한  힘을  가지게 된다.

 

한번은 동네의 호수가 겨울철에 결빙이 된 곳에 캐나다구스가 얼음위에 착륙하다가 잘못하여 다리를 절게 되는 것을 보게되었다. 옆에 있던 다른 구스가 다리를 쩔둑대는 구스를 공격하며  혼을 내는 것을 보고..한번 고쳐주자고..손가락으로 기를  발산시켜서 치료를 시도하였다. 기파가 전달되면서 구스의 다리부분의  부위가  내 손가락과 연결이 되니 근질근질한 감각이 생기면서 2-3분 후에  간질 거리는 기운이  살아지고 구스는 정상적으로 얼음위를 걷게 되었다.

 

기치료는 이처럼 거리를 격하고 하는 경우도 있고 접촉하고 하는경우도 있다.

침으로 하는 방법도 있고 안마, 마사지, 지압, 부항,침, 뜸,  수지침, 감자팩, 얼굴팩등 다양한 것이 기치료의 효과가 있으며 부모의 정성이나 아는 사람의 기도도 기치료 효과가 있다. 또 화상체팅을 하면서 상대방에 기를 보내서 막힌 기를 뚫어 줄 수도 있다. 좋은 그림이나 글 영화 음악도 기치료 효과가 있다.

이름도 기를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반대로  병든 손으로 안마를 하거나 지압을 하거나 하면 더 병들어 가고 나쁜 그림이나  병든 사람이  쓴 글이나 소설 나쁜 사람이 만든 영화나 음악도 병들게 한다.

고호의 그림은 대표적으로 나쁜 기를 발산하는 명화이다...

 

반대로 악담을 하거나 흑마법을 걸면 저주가 전달되어 병이 생기거나 죽기까지 한다.

 

사람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 신비한 작용이 많은 것 같다.

 

 

양택풍수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