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풍수와 건강 발복
  • 건일 (kj3624)

100만불을 받으면?
01/31/2019 12:01 댓글(0)   |  추천(4)

여러분은 부모나 지인에서 100만불을 받으면 뭐라 하실지?

하나님이 간절한 기도에 응답하셨다

10 일조를 내야지?


부처님이 가호가 있어 복을 받았다

절에 가서 시주를 좀 크게 해야지?


어제는 서울에 볼일이 있어 지하철을 타고 앉아 있는데 옆에 계시던 60대 정도 여자 2분이 대화하는 것이 10억 이야기입니다.

이야기는 먼저 주변에  자식들 과외때문에 엄마가 알바를 뛰는 이야기를 합니다. 어떤 친구는 뭘 하고 어떤 친구는 뭘하면서 알바를 한다고 어떤 분은 늙은 부모님이 재산이 많아 알바가 필요없을 터인데 알바한다고 흉도 보고

한분은 내 옆에 앉아 있고 한분은 그 앞에 서 있어서 대화는 자연스럽게 듣게 되고 웃음이 절로 지어지는 이야기였습니다.

한분의 이야기가 자식들에게 10억씩 줬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서 너도(내 옆에 있던 여자분) 10억씩 줬다고..그러면서 그집은 30억을 주고 하면서 사위까지 SKY라서 ..아마 며느리는 없던지 0원짜지 대학을 나왔던지?

요즈음 SKY에 들어가면 10억이라고 합니다.  자식 2명을 SKY를 졸업시켰고 다른 집은 사위도 SKY출신이라 30억이라 합니다.

그만치 자식들이 SKY(서울대 고려대 연세대)를 가게 하려고 전재산을 쏟아 붓고 동시에 알바까지 하면서 

총력을 기울인다고 하니 

거기다가 100대 기업의 CEO 10명 중에 4명이 SKY 출신이라고 하고 판검사의 75%가 SKY출신이고 법학전문대 입학생의 47.5%가 SKY출신이라고 합니다.

걱정이 되는 것은 성적으로 모든 직위가 결정되는 것은 엄청 위험한 사회가 되는 것입니다. 인격이나 성격이 사회생활에 더 중요한데 공부만 잘하는 사람으로 상위층이 채워지면 사회는 병이 들기 쉽습니다.


예전에 대학시절에 지도교수님이 있었습니다. 그분은 항상 All A보다는 A B가 혼재된 성적의 학생을 선호한다고 말하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All A는 실험 결과가 좀 이상한 것이 몇개 나오면 이것은 실수로 나온 것이고 조작을 해서 결과를 만든다고..반면에 A B는 이상한 결과에 의문을 표시하여 심층 연구를 하게 되고 거기서 아주 중요한 문제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결과는 원래 잘못된 것이 아니고 예상이 틀린 것이고..

하여간 우리 아들은 미국으로 온 후에는 과외를 구경하지 않았으나 좋은 공대를  나오고 신나게 일하고 있으니..부모에게 자식이 얼마나 줬을 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기타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