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구슬 놀이
  • 구슬 놀이 (jaeok9876)

Pepper Spray(후추 분무기)
11/22/2011 00:11 댓글(2)   |  추천(0)
 

Pepper Spray(후추 분무기)


경찰이 과격한 데모대를 진압하거나 거세게 반항하는 범인을 체포하기 위해 사용하는 무기 중의 하나가 후추가루를 원료로 사용한 분무기이다. 이것은 또한 개인용 방어무기로도 사용된다.


후추 분무기를 얼굴에 살포하면 눈이 순간적으로 감겨져 장님이 되므로 범인이나 데모대를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는 것이다.


최근 캘리포니아 대학 데이비스 캠퍼스에서 등록금 인상을 반대하며 시위하던 학생들에게 경찰이 후추 분무기를 사용함으로서 거센 반발을 낳고 있다. 평화적으로 집회하던 학생들은 스크럼을 짜고 앉아 있는 상태였는데, 경찰이 막 바로 얼굴을 향해 팔뚝에 모기약 뿌리듯 후추분무를 뿌려댄 것이다.


사건 이후 학생들은 경찰의 처벌과 총장의 퇴진을 요구하며 더욱 격렬하게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학생들의 시위는 최근 전국 주요 도시마다 벌어지고 있는 일반인들의 점거시위대(Occupy Protest)와 강력한 연대(Solidarity)를 이루고 있다.


일반 국민들은 현격한 빈부격차와 상대적 박탈감으로, 학생과 젊은이들은 비싼 등록금과 불투명한 장래를 우려하며 길거리와 캠퍼스를 점거하고 연일 농성하고 있다. 민주국가의 자연스런 의사표현이라고 치부하기에는 너무나 어수선한 분위기이다. 미국에도 정말로 위기가 오고 있는 것인가?     

      




평화적으로 앉아서 시위하던 학생들에게 Pepper Spray를 분무하는 경찰.

채소밭에 농약 뿌리듯, 방안에 모기약 뿌리듯 안심하고 일방적으로 뿌리고 있습니다.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학생들의 부모들은 어떤 심정이겠습니까?


 

총장 퇴진, 경찰 처벌과 캠퍼스 추방, 수업거부 등 후속대책을 논의하는 시위대

항의성 길거리 낙서


 

후추가루는 얼굴이 아니라 핏짜에나 뿌리는 것이라는 전단, 텐트치고 밤새 농성하자는 전단.

우리들의 뜻과 정열은 이 나무 뿌리만큼 단단하고 깊다고 말하는 나무 위의 학생

등록금도 비싸고 학생의 평화적인 의사표현도 허용되지 않는 대학을 팔아 치우자!

후추 분무기 발사 경찰의 처벌 요구


 

시위는 Minority에 해당하는 인도 학생, 아시안 학생들이 주도하고 있음.

대다수의 백인 학생들은 무엇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미국의 대통령도 흑인에게 맡겨놓고....

밤새 농성을 위해 치기 시작하는 텐트
 
 
미국의 모습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