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미쉘의 요리이야기
  • Michelle (cho4890kr)

[찹쌀전] 고소하고 쫀듯한 대한민국 디저트.
08/10/2018 08:08 댓글(0)   |  추천(2)


.

.

<찹쌀전_Korean Dessert>

.

.

.

.

[찹쌀전] 고소하고 쫀듯한 대한민국 디저트. 

.

.

맛집 포스팅을 하기 위해 집 근처에 있는 중국집으로 향했다. Yelp에서 찾아낸 <중식당>은 상가 끝에 있는듯 없는듯 숨어있는 것 같은 레스토랑이다. 우리가 식사를 하기 위해 식당으로 들어섰는데 식사를 하고 있던 손님들이 일제히 우리를 본다. 어쨋든 안내하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았은데 일하시는 분 표정이 묘하다. 

.

영어로 메뉴를 추천해 달라고 하자 손을 내저으면 'No English'하는 것이다. 여기가 중국 땅도 아니고 미국 한복판에서 영어가 안된다고 손을 내저으니 난감할 뿐이다. 메뉴 판에 영어로 적어 놓았기는 해도 사진이 없으니 무슨 음식인지도 도통 모르겠다. 식당을 찾아 다니는 것이 직업이니 이런 경우를 자주 겪지만 손짓발짓하면 통하게 되어있다. 그런데 이 <중식당>은 손짓발짓도 안통하고 주인이나 종업원이나 그저 난감한 표정만 짓고 있다. 

.

"코리안??" 살짝 실갱이를 하다가 일하시는 분이 내 뱉는 말이 이 한마디 였다. 한인들이 많이 사는 남가주 그 것도 부에나 파크에서 소통이 안된다니 어이가 없었다. 식당 끝쪽 테이블에서 홀로 만두를 빚고 있던 중년의 여자 분과 심각하게 의논을 하더니 무언가를 발견한듯 손뼉을 치면서 주방으로 들어갔다. 

.

"어서와. 무얼 먹어??" 갑자기 주방에서 나타난 요리사가 한국 말을 조금 할 줄 아는 것 같았다. 그래도 간신히 의사 소통이 되어 그 분이 추천하는 누들과 볶음밥을 주문했다. "어?? 이걸 어떻게 먹지??" 양고기로 육수를 내었다는 국수를 받아들고 남편이 난감한 표정이 되었다. 국수에 양고기는 없고 뽀얀 국물에 국수만 가득 담겨져 나온다. 국물도 슬쩍 맛을 보았는데 누린내 같은 것이 약간 올라온다. 결국 국수와 볶음밥 두가지를 몇 숟가락 뜨지도 못하고 그대로 식당에서 나왔다. "깍두기만 있었어도 먹을 수 있었을 것 같은데,,, 너무 니글거려서 도저히 먹을 수가 없네" 남편이 투덜거렸지만 수많은 중국 손님들로 가득찬 식당 메뉴가 잘 못 되었을 리 없다. 아마도 진짜 오리지널 중국 서민을 위한 음식을 우리가 먹어내기에는 무리가 있었는가 보다.  

.

.

.

.

.

Michelle 셰프가 만들었던 집밥 중 Best만 모아 보았습니다. 지금 주문 받고 있습니다 ~

.

.

.

.

.

.

맛있는 재료

.

.

찹쌀 가루 _ 2컵, 뜨거운 물 _ 1컵, 

견과류 _ 적당량, 건포도 _ 적당량, 꿀 _ 필요량

참기름 _ 약간, 잣가루 _ 약간 

.

.

.

.

.

.

.

.

만들기

.

.

1_믹싱볼에 물을 붓고 분량의 찹쌀을 넣은 후 불려 놓는다. 

찹쌀이 충분히 불었다 싶으면 체에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준비한다. 

.

2_<믹서>에 물기를 제거한 <찹쌀>을 넣고 소금을 조금 넣은 후에 그대로 갈아준다. 

<찹쌀>의 입자가 부드러워 질 때 까지 갈았으면 믹싱볼에 붓는다. 

.

3_갈아 놓은 <찹쌀 가루>에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섞어준다. 

<찹쌀 가루>를 뭉치듯이 반죽한 후 적당량을 떼어내서 밀대로 얇고 편편하게 펴준다. 

.

4_달구어진 팬에 참기름을 약간 두르고 밀대로 밀은 <찹쌀 반죽>을 올린다. 

<찹쌀 반죽>을 노릇해질 때 까지 숟가락을 이용해서 지져 완성한다. 

.

5_구워낸 <찹쌀 반죽>에 준비한 견과류와 건포도를 넣고 돌돌 말아준다. 

완성한 <찹쌀전>을 접시에 담고 그 위에 준비한 잣가루를 보기 좋게 뿌려 완성한다. 

.

.

"미국인들은 우리나라 떡같이 물컹한 식감을 싫어하더라구요"

타인종이 섞인 파티 케이터링에는 한국 떡 종류는 넣지 않는게 좋을 것 이라는 이야기이다. 

.

.

.

.

<찹쌀전_Korean Dessert>

.

.

.

.

.

미국 유명 식품회사 사장 아들이 B는 백인인데 우리 아들과 오래된 절친이다. 

B가 아들과 식사를 하면 무조건 한식당에서 할 정도로 한식 매니아이다. 

.

B가 한식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것이 <양념 치킨>이다. 

그러던 중 <양념 치킨>을 먹다가 떡볶이도 배웠는데 눈이 휘둥그레 졌다. 

.

"한국 음식 중에 이렇게 맛이 있는 음식이 있었어??"

이렇게 감탄을 하면서 이제는 아들을 만날 때 마다 떡볶이를 먹는다니 속설도 사람따라 다른가 보다. 

.

.

.

사태찜, 데리야키 치킨, 소고기 배추국, 삭힌 고추 등 그 동안 인기있던 메뉴만 골랐습니다. 

집밥 주문 : (562) 896-3090  카톡 주문 : michellecho59

.

.

.

.

<찹쌀전_Korean Dessert>

.

.

.

<찹쌀전_Korean Dessert>

.

.

.

한국음식 만들기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