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새삶
  • 갈릴리 (cchang7066)

예수님을 의지하는 자
02/24/2019 09:02 댓글(0)   |  추천(1)



예수님을 의지하는

 

구주 예수 의지 함이 심히 기쁜 일세 허락하심 받았으니 의심 아주 없도다

구주 예수 의지 함이 심히 기쁜 일세 주를 믿는 나의 마음 그의 피에 적시네

구주 예수 의지하여 죄악 벗어 버리네 안위 받고 영생함을 주께 모두 얻었네

구주 예수 의지하여 구원함을 얻었네  영원 무궁 지나도록 함께 계시리로다

예수 예수 믿는 것은 받은 증거 많도다 예수 예수 귀한 예수 믿음 더욱 주소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수많은 모임에서, 믿음의 가정에서, 예수님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부르는 찬양 가사입니다. 가사에서와 같이 예수님을 의지하는 사람은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믿는 하나님의 자녀들 입니다. 나같은 죄인을 사망에서 영원한 생명으로 옮겨주신 크신 사랑을 잊을 길이 없어 심히 기뻐함으로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나를 죄와 사망으로부터 구원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에 흠뻑 젖기를 흠모하며 예수님을 의지 합니다.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생명으로 다시 태어난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그리고 계속 받는 많은 증거를 영의 양식으로 삼으며 믿음을 구하며 살아갑니다.

예수님께서 이땅에 오셔서 보여주신 성부 하나님께 대한 순종의 삶을 따르기를 간절히 바라며 살아갑니다. 병든자들 장애자들 귀신들린자들 그리고 영적으로 눈이 가려진 자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그들을 깨워 일으켜 세워주시는 그분의 삶을 따르기 위하여 말씀과 기도로 예수님께 나아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성령님을 사모하며 그분의  인도하심을 간절히 구하며 성화의 길을  걸어갑니다.

하루 하루의 삶을 예수님께 맡기고 그분을 의지하는 삶은 진리와 생명에 이르는 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 되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의지하는 삶은 언제 어느때나 예수님께서 나의 삶을 이끌어가시는 삶입니다. 다시 말하면 모든 일을 주님을 의지하며 그분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는 나의 힘으로 나의 뜻대로 살아가는 것이 아닙니다. 안에 살아계시고 나와 동행하시는 예수님의 인도하심을 따르는 순종의 삶입니다. 내가 잠을 때에도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밤에 잠이 들때까지 예수님께서는 나를 지켜보시며 나를 의의 길로 인도하시기를 원하는 삶입니다. 내가 온전히 나의 모든 것을 주님께 맡길때 이룰 있는 놀라운 은혜의 삶입니다. 믿는 자가 언제 어디서나 주님의 얼굴을 구하고 찾을때 그분은 예외없이 앞에 나타나시어 나의 기도를 들어주시고 악한 어두움의 영들과 싸우며 지친 나에게 새로운 힘을 공급하여 주시어 일으켜 세워주십니다. 예수님은 그분을 전적으로 믿고 의지하며 그분을 삶으로 찬양하는 나를 기쁨으로 바라보실 것입니다. 할렐루야!

 

로마서12:14-19

14너희를 핍박하는 자들을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

15기뻐하는 자들과 함께 기뻐하고 슬피 우는 자들과 함께 슬피 울라.

16서로 같은 생각을 가지며 높은 것들에 생각을 두지 말고 도리어 낮은 처지의 사람들에게 겸손히 행하며 스스로 지혜 있는 것으로 여기지 말라.

17아무에게도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모든 사람의 눈앞에서 정직한 일들을 예비하라.

18가능하다면 너희가 있는 대로 모든 사람과 화평하게 지내라.

19극진히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 스스로 원수를 갚지 말고 도리어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된바, 원수 갚는 일은 것이니 내가 갚으리라. 주가 말하노라, 하였느니라

 

제가 초등학교(국민학교)1,2학년때쯤, 지금은 원로목사님이 되신, 나를 많이 사랑하여 주신, 삼촌께서 그림이 곁들여진 위인전을 사주신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도 그때 읽은 내용들이 생각이 납니다. 당시 마음에 감동을 위인들은 간디, 쟌다르크, 링컨, 이순신, 나이팅게일, 헬렌켈라, 슈바이쳐등 이었던것 같습니다. 내마음에 존경심을 일으키는 인물을 만나게 되면 사람을 따르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하물며 천지를 지으시고 나를 지으셨으며 또한 죄에 빠진 나를 영원한 생명의 나라로 구원하여 주신 분의 놀랍고 완전하신 사랑을 받은 자라면 그분을 따르고 싶은 마음, 그분을 사랑하며 그분께 순종하며 살고싶은 마음으로 충만하게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는 죄로 인하여 하나님과 사람과의 관계가 끊어진 것을 회복시켜주시기 위하여 화목의 제물로 이땅에 오셨습니다. 로마서 12:14-19 말씀은 화목제로 오신 사랑의 예수님을 닮아 화평케하는 자로 살아가라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인간의 보편적인 삶은 받은대로 되갚아 주는 것일 것입니다. 우리는 이를 정치와 경제와 모든 사회의 문화속에서도 쉽게 읽을 있습니다.  또한 소설 영화와 드라마 속에서도 쉽게 접할 있습니다. 내가 받은 수치와 모멸감과 불이익을 고스란히 아니 더더욱 넘치도록 보태어 되갚아 주고픈 마음을 갖고 이를 실행하려 하는 것이 세상의 이치일 것입니다. 한마디로 원수맺는일입니다. 증오와 분노를 키우며 당을 짓고 불화를 조장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너희를 핍박하는 자들을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 하십니다.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가능하다면 너희가 있는 대로 모든 사람과 화평하게 지내라 하십니다. 극진히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 스스로 원수를 갚지 말고 도리어 진노하심에 맡기라 하십니다. 원수 갚는 일은 것이니 내가 갚으리라 말씀하십니다. 세상의 원리로는 행할 이해할 없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이는 우리들과 길이 다르시며 생각이 다르신 하나님께서 믿는 자들에게 주시는 말씀입니다. 나의 마음으로는 말씀을 받을 그리고 행할 없지만 믿는 자의 마음에 들어오시어 함께하여 주시는 성령님을 의지하고 따를때 우리는 말씀대로 살아갈 있습니다. 나의 씻을 없는 죄들을 모두 깨끗하게 씻어주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달려 죽으신 크신 사랑을 생각할 때에  우리는 성령님의 소욕을 따라서, 하나님의 은혜안에서, 하나님의 형상으로 회복된 자로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있습니다.

연약한 우리는 날마다 죄와 씨름하며 쉽게 넘어질 밖에 없지만 성령님께서 깨워주시고 가르쳐 주시고 빛과 사랑의 길로 인도하심으로 육신의 욕구들을 물리치고 성령의 소욕을 따라 승리의 삶으로 나아갈 있는 것입니다.

 

또한 나의 이웃하는 사람들과 삶을 함께 나누며 겸손하고 온유한 마음으로 낮은 처지에 있는 사람들과 예수님의 사랑을 나누는 삶은,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시고 보여주신 화평케하는 삶을 따르는 일이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은혜를 누리는 나의 삶을 높히높히 들어 올려 주시고 세상의 것들로부터 자유를 누리게 하시며 세상의 모든 짐들로부터 노임을 얻는 기쁨과 감사의 삶을 살아가도록 보답하여 주실 것입니다. 예수님을 전적으로 믿고 의지하는 나의 삶은 심히 기쁜 삶을 누리게 것입니다.

 

에베소서6:12

우리는 살과 피와 맞붙어 싸우지 아니하고 정사들과 권능들과 세상 어둠의 치리자들과 높은 처소들에 있는 영적 사악함과 맞붙어 싸우느니라.

 

예수님을 믿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싸울 대상은 세상의 사람들이 아님을 말씀하여 주십니다. 싸울 대상은 세상을 움직이고 있는 악한 영들과의 영적인 싸움임을 말씀하십니다. 세상을 미혹하여 죄의 수렁과 어둠의 소용돌이에 넣으려하는 악한 영들과의 영적인 싸움임을 말씀하십니다.

 

사악한 마귀와 사탄의 무리들은 연약한 인간이 대적할 있는 상대가 아닙니다. 타락한 천사들인 이들은 영적인 존재들로 연약한 사람들을 쉽게 사로잡아 멸망의 길로 끌어 들일 있습니다. 특히 하나님의 자녀들을 표적삼아 넘어뜨림으로 하나님으로부터 떼어 놓으려고 발버둥 치고 있습니다.

 

이떻게 하면 이들과 싸워 이길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전신 갑주로 무장하는 것입니다. 에베소서6:14-18,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를 동여매고 의의 흉갑을 입으며 화평의 복음을 예비한 것으로 너희 발에 신을 신고 모든 위에 믿음의 방패를 취하며 그것으로 능히 사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끄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하나님의 말씀을 취하라.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되 모든 성도를 위해 모든 인내와 간구로 일에 깨어 있고 말씀대로 무장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살아가야 하는 이유입니다. 날마다 입니까? 사탄과 마귀들은 쉬임없이 우리를 노략하려고 기회를 틈타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하나님과의 교제가 없을때 나의 마음은 부패하기 시작합니다. 베드로전서5:8, 정신을 차리라. 깨어 있으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울부짖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말씀과 같이 울부짖으며 삼킬자를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우리들에게 주시는 찬송 구주 예수 의지함이 하나님의 전신 갑주로 무장되어질때 누릴 있는 축복의 삶입니다. 예수님과 함께 심히 기쁜 삶을 누리며 의심없이 예수님을 의지하며 생명의 , 승리의 삶을 누리는 것입니다. 이세상을 이기고 높고 높은 하나님의 나라를 이땅에서도 누리며 살아가는 기쁨과 감사와 감격의 삶입니다.

 

이사야55:7-12

7사악한 자는 자기 길을 버리고 불의한 자는 자기 생각을 버리고 주께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분께서 그를 긍휼히 여기시리라. 우리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그분께서 풍성하게 용서하시리라.

8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길은 너희 길과 다르니라. 주가 말하노라.

9하늘들이 땅보다 높음같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존귀와 영광을 홀로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이십니다.

전지전능하시며 우주만물을 말씀으로 지으시고 섭리 하시는 분이십니다.

완전하신 사랑을 모든 자들에게 베푸시는 긍휼의 하나님이십니다. 어떤 모양으로 살아왔든지 어떤 죄악에 사로잡혀 살아왔던지 누구이든지 사악한자는 자기 길을 버리고 불의한 자는 자기 생각을 버리고 주께로 돌아오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회개하고 주께로 돌아오는 모든 자를 풍성하게 용서하실 것입니다. 그들은 죄인들을 살리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그리스도를 마음으로부터 믿어 구세주로 영접하게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어두움과 죄의 짐으로부터 오는 멍에를 벗게될 것입니다. 하늘로부터 오는 자유와 평화와 기쁨이 그의 삶을 대신하게 것입니다. 할렐루야!

 

10비와 눈이 하늘에서 내려와 거기로 되돌아가지 아니하고 땅을 적셔서 움이 돋게 하며 싹이 나게 하여 그것이 뿌리는 자에게 씨를 주고 먹는 자에게 빵을 주게 하는 같이

11 입에서 나가는 말도 그러하여 그것이 헛되이 내게로 되돌아오지 아니하고 내가 기뻐하는 것을 이루며 내가 말을 보내어 이루게 하려는 일에서 형통하리니

12너희가 기쁨으로 나아가며 화평으로 인도될 것이요, 산들과 작은 산들이 너희 앞에서 소리 내어 노래하고 들의 모든 나무가 손뼉을 치리라.

 

하나님의 말씀은 헛된것이 하나도 없음을 말씀하여 주십니다. 그분의 말씀은 사랑의 말씀입니다. 죄로인하여 영이 죽은자로 살아갈 밖에 없는 우리들에게 생명수를 공급하여 주시고 새로운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게 인도하시기를 원하시는 긍휼의 하나님이십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심히 기뻐하시는 일이며 한사람이 거듭난 하나님의 백성으로 돌아오는 일이 있을때마다 하나님 나라에서 기쁨의 큰잔치가 벌어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생명으로 다시 태어난 자는 슬픔에서 기쁨으로 불화에서 화평의 삶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그를 둘러싼 어두움은 아침안개와 같이 사라질 것이며 해보다 밝은 하나님의 빛이 그를 둘러쌀 것입니다. 분노와 증오의 마음은 용서와 화해의 마음으로 대신 것입니다.

 

구주 예수 의지 함이 심히 기쁜 일세 허락하심 받았으니 의심 아주 없도다 구주 예수 의지 함이 심히 기쁜 일세 주를 믿는 나의 마음 그의 피에 적시네

구주 예수 의지하여 죄악 벗어 버리네 안위 받고 영생함을 주께 모두 얻었네

구주 예수 의지하여 구원함을 얻었네  영원 무궁 지나도록 함께 계시리로다 예수 예수 믿는 것은 받은 증거 많도다 예수 예수 귀한 예수 믿음 더욱 주소서 찬양이 나의 삶이 것입니다.

 

이사야35:1-6

광야와 적막한 곳이 그것들로 인해 기뻐하며 사막이 즐거워하고 장미같이 피며

무성하게 피어 기쁨과 노래로 즐거워하고 레바논의 영광과 갈멜과 샤론의 빼어난 것을 얻으리라. 그들이 주의 영광과 우리 하나님의 뛰어나심을 보리로다.

너희는 약한 손을 강하게 하고 연약한 무릎을 굳게 하며

두려워하는 마음을 가진 자들에게 이르기를, 마음을 강하게 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께서 오셔서 원수를 갚으시리니 하나님께서 보응하시리라. 그분께서 오셔서 너희를 구원하시리라, 하라.

그때에 눈먼 자의 눈이 열리고 귀먹은 자의 귀가 열리며

그때에 다리 저는 자는 사슴같이 뛰고 못하는 자의 혀는 노래하리니 광야에서 물들이 터져 나오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르며

 

이사야35:1-6 말씀은 화목제가 되어 이땅에 오시어 우리들의 죄의 문제를 해결하여 주신, 예수님의 완전하신 사랑으로 이루신, 구원의 세계를 말씀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나라 천국은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이땅에서도 맛볼 있습니다. 또한 다시 오실 예수님의 재림으로 완성되어질 것입니다. 할렐루야!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한 자는, 이전에는그 마음이 광야와 사막과 같아 메마르고 춥고 온갖 억압과 위협들속에서 살아왔으나 이제는 삶에 장미꽃이 피고 온땅이 밝게 웃으며 노래하는 천국을 맛보는 삶으로 바뀌어  것입니다. 세상에 속한 자로부터 회개하여 하나님께로 돌아온자는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주님의 영광과 하나님의 측량할 없는 초월적인 권능을 보게될 것입니다. 나의 모든 질병과 아픔은 더이상 나를 괴롭히지 못할 것입니다. 나를 억누르던 모든 두려움이 떠날 것입니다. 광야에서 물들이 터져나오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르게 것입니다. 메말라 갈라진 나의 마음은 생수로 가득차고 영원히 목마르지 않은 축복의 삶을 누리게 것입니다. 나의 영의 눈은 열리어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을 볼것입니다. 그분의 말씀이 생명의 양식이 되어 나의 마음에 심겨질 것입니다. 날마다 나와 동행하시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의지하게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의지하는 삶은 하나님의 생명으로 다시 태어난자가 누리는 삶입니다. 자기를 부인하고 예수님의 십자가를 함께지고 가는 삶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는 기쁨으로 살아가는 삶입니다. 메마르고 거칠고 돌밭같고 가시덤불같은 나의 마음이 옥토와 같이 변화되는 삶입니다.

이는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나의 모든 무거운 짐을 예수님께 내려놓고 예수님께 전부를 맡길 때에, 나는 예수님과 함께 묻힌바 되고 예수그리스도의 부활과 함께 새로운 생명으로 다시 태어났을때에, 내안에 살아계신 예수님께서 나의 삶을 이끌어 가심으로 이룰 있는 초자연적인 은혜의 삶입니다.

나는 연약한 육을 입고 살아가는 자로서, 육신의 연약함을 부추기며 나를 죄와 멸망의 길로  이끌어 가려는 사탄 마귀들과의 영적인 전쟁을 벌이며 살아가는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나는 사악한 영들을 대적하여 이길 힘이 없으나 온전히 나의 삶을 성령님께 내어 드림으로, 성령님께서 나를 하나님의 전신갑주로 무장시키시고 날마다 매순간 승리할 있도록 싸워주실 것입니다.

 

나의 구주 예수님을 의지하며 누리는 심히 기쁜 생명의 삶이 우리모두의 삶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구하며 축원합니다. 아멘.

 

 

찬송 340 구주 예수 의지함이

 

구주 예수 의지 함이 심히 기쁜 일세 허락하심 받았으니 의심 아주 없도다

구주 예수 의지 함이 심히 기쁜 일세 주를 믿는 나의 마음 그의 피에 적시네

구주 예수 의지하여 죄악 벗어 버리네 안위 받고 영생함을 주께 모두 얻었네

구주 예수 의지하여 구원함을 얻었네  영원 무궁 지나도록 함께 계시리로다

예수 예수 믿는 것은 받은 증거 많도다 예수 예수 귀한 예수 믿음 더욱 주소서

 

 

 

 

하나님아버지!

말씀으로 새롭게 하여주시고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을 깨우쳐 주심을 감사드리옵나이다.

언제나 예수님을 의지하며 하늘로부터 오는 평화와 자유와

기쁨을 누리며 살아갈 있도록 우리들의 삶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주일말씀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