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80년의 세월
  • 雲南 박상수 (apark1122)

성공은 용기있는 사람만이 이룰수 있다
12/03/2018 07:12 댓글(0)   |  추천(7)

성공은 용기있는 사람만이 이룰수 있다


  젊은이들이여 용기를 내라 그리고 큰 꿈을 꾸고 끈기와 노력과 불 퇴진의 용기로 인생을 살아라. 네가 바라던 성공인 최후에 승리를 이루어야 한다 사람은 각기 타고나면서부터 누구나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지혜를 타고 태어난다. 거기에는 어려서부터 많은 아이들과 같이 배우면서도 특히 글재주가 있어서 같은 시간 같은 환경에서도 남보다 띄어나게 공부를 잘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이세상은 평준화는 있을 수 없다 인간 사회는 평준화면 살아 갈수가 없다 그래서 각자 다른 재능을 가지고 자기에 인생을 살아가게 된다 .


  그러나 공부를 잘 못 하는 사람은 다른 방면에 재주가 있다 그것은 각인각색이다 그러니 자기가 어느 방면에 재주가 있는 지 자기 자신이 잘 관찰해서 그 방면으로 지식을 쌓아 한다. 세상의 어느 동식물 할 것 없이 이 세상에 태어나면서 자기 자신이 살아갈 방법을 타고나게 된다. 하늘이 주신 재능을 발견하여 그 재능을 잘 살려서 열심히 노력 하면 성공 하겠지만 거기에도 절대적인 것은 노력이 필요하다 무엇이나 노력 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노력하는 자 만이 성공이라는 영광의 관을 쓸 수 있다.


  지식은 절대적이지만 지식만으로서 이룰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다 지식 우에 도전 정신은 필수적이다 지식만 있다고 되는 것은 없다 목표가 있어야 하고 거기에다 도전 정신으로 그 목표를 행하여 꾸준한 노력이 그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여러분이 배운 지식을 100% 이용 하거나 !000% 이용하며그 이용도에 따라서 성공이 결정된다. 아무리 재주가 있어도 노력 없이는 이룰수 없다 땀 흙이고 끈임 없는 도전으로 여러분을 그 노력 한만큼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해 준다 그것이 우리의 운명이다.


  모든 행불행 운명은 나 스스로가 만드는 것이다 감나무 밑에서 입 벌리고 있듯이 노력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공연히 운명이다 뭐다 하면서 삶을 원망하지마라 우리 인간은 두 다리와 두 팔 로 어디라도 가서 자기 운명을 개척 할수 있다 우리가 손 발이 없이 자연의 힘으로 한곳에 머무는 바위틈에 자라나지 않는 소나무나 풀 같이 바람에 날려서 옴직 달삭 하지못 하는 그런 신세가 안이다 우리는 충분히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지혜와 걸을 수 있는 다리와 노력 할 수 있는 팔을 가지고 있다.


  지식은 활용을 해야 한다. 지식이 진열장에 있는 장식품이 아니다. 운명은 그 지식에 활용에 따라 변 한다. 누구도 원망하지마라 부모도 형제도 모두가 내 자신이 만든 운명 속에서 살다가 간다 가난 역경 모두가 좋은 스승이다 가난도 뒤집으면 부자가 되고 자기가 어려움도 뒤집으면 운명은 달라진다. 부자집에 태어나도 노력 없으면 간난의 낭떠러지에 굴러 떨어진다. 가난같이 좋은 스승은 없다 그 경험으로 인생을 뒤집어라 그러면 반드시 성공한다. 남의도움을 바라지 말고 타고난 운명대로 살면 된다. 다만 근면 정직 신의는 큰 무기이다.


  사람을 잘 사귀야 한다 사람은 누구를 사귀느냐에 따라 성공과 실패에 갈림길에 서게 된다. 나쁜 사람 을 사귀지 말라 약속을 어기거나 신의가 없는 사람은 사겨서는 안 된다. 젊을 때 땀 흘리지 않으면 봄에 씨앗을 뿌리지 않고 추수를 할수 없듯이 젊을 때 땀 흘리고 많은 노력을 할수록 말년에 넉넉한 수확을 거둘수 있다 절대 돈을 좋아해서 부정한 방법으로 편 하게 남에게 페를 기치고 재산은 모아서는 안 된다 남에 눈에 눈물을 흘리는 인생을 살지 말고 나 자신의 노력으로 잘 살 수 있는 인생을 살아야 한다 편법이나 쉬운 방법으로 재산을 모으지 말라 정직한 인생을 살면 노년이 행복하고 내가 남으로 인하여 많은 재산을 잃어도 인생은 행복하기만 하다. 이것이 가장 평범한 쓸데없는 이야기 같이만 내가 90년을 살아본 결과를 말하는 것이다. 여러분의 용기 있는 삶과 땀 흘려서 이룩한 정직한 성공을 빌면서.   

기본폴더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