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Denver
  • Broncos (Denver2525)

- 영적인 생명을 유지하라
08/08/2019 09:08 댓글(0)   |  추천(0)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요 6:35)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품성, 인간 을 대하는 그분의 방식과 구속 사업을 우리는 성경에서 분명하게 확인합 니다. 

또 성경에는 선조들, 선지자들, 경건한 옛 성도들의 역사가 밝히 드러 나 있습니다. 

그들 역시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었습니다(약 5:17). 

알 다시피 그들도 우리와 같은 좌절로 몸부림쳤고 우리처럼 유혹을 받았지만 마음을 다잡고 하나님의 은혜를 힘입어 이겨 냈습니다. 


이것은 의를 좇는 우리에게 용기가 됩니다. 그들이 겪은 소중한 경험과 그들이 누린 빛과 사 랑과 복 그리고 그들이 은혜를 힘입어 이루어 낸 일에 대해 읽으면, 그들을 감동시켰던 정신이 우리 마음에 거룩한 열정의 불꽃을 일으킵니다. 그들 과 같은 품성을 얻고 그들처럼 하나님과 동행하고 싶어집니다. 예수님이 구약 성경을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요 5:39) 이라고 하셨다면 신약 성경은 훨씬 더 그렇지 않겠습니까? …구주를 잘 알고 싶다면 성경을 연구하십시오. 온 마음을 하나님의 말 씀으로 채우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타는 듯한 그대의 갈증을 없애 주는 생수입니다. 그것은 또한 하늘에서 내려오는 생명의 떡입니다. …우리의 몸은 우리가 먹고 마시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물질적인 몸에서처럼 영적 인 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묵상하는 것을 통하여 우리는 영적 활기와 능력을 얻습니다(정로, 87~88). 영적인 생명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통해서 그분과 나누는 교제를 통해 유지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생각은 말씀을 상고하고, 우리의 마음은 말씀 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은혜와 능력으로 말미암아 마 음에 비축하고 거룩하게 간직하며 순종한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의롭게 세워 주며 계속 의롭게 지켜 줄 수 있습니다(2기별, 125). 우리가 예수님의 말씀과 교훈을 받아들이고 그 말씀이 우리를 사로잡 을 때, 예수님은 우리 안에 거하셔서 우리의 생각과 사상과 행동을 지배 하십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처음이자 나중이요, 만물의 으뜸이 되십니 다(목사, 389).


(KASDA 장년 기도에서 발췌)

http://www.kasda.com/index.php?document_srl=647281&mid=board_rEkO25






기본폴더 카테고리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