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Denver
  • Broncos (Denver2525)

결심이 열쇠다
08/05/2019 02:08 댓글(0)   |  추천(0)



<오늘 기도력의 교훈>

열쇠(결심)의 기능은 결합이다.

열쇠(결심)는 벽을 문으로 만든다.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고전 2:2)


그리스도의 아름다움과 하늘나라의 찬란함에 매력을 느끼면서도 그것을 소유하기 위한 조건들을 만족시키는 데는 소극적인 사람이 많습니다. 

…자신의 의지와 애정의 대상 또는 목적을 내려놓는 것에는 희생이 따르기 때문에 그들은 주저하고 망설이며 돌아섭니다. 

…그들은 선을 바라고 그것을 얻기 위하여 어느 정도 노력하지만 결국에는 그것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그들에게는 어떤 대가를 치르고서라도 그것을 얻으려는 확고한 목적이 없습니다.


이기고 싶다면 유일한 희망은 우리의 의지를 하나님의 의지에 결합시키고, 날마다 매순간 그분과 협력하여 일하는 길뿐입니다. 우리는 자아를 살려 둔 채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우리가 거룩하게 된다면, 그것은 우리가 자아를 버리고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었기 때문입니다. 교만과 자기 과신의 정신은 십자가에 못 박혀야 합니다. 자신에게 요구된 대가를 즐겨 지불하고 있습니까? 기꺼이 자신의 뜻을 하나님의 뜻에 완전히 일치시키고 있습니까? 그렇게 하기 전에는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에게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보훈, 143).


자신에 대해 철저히 이해하고 자신의 확고한 결심을 하나님의 은혜와 결합시킴으로써 우리는 승리자가 되며, 모든 면에서 부족함이 없는 온전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ML, 97).


역경은 우리에게 그것을 극복하고자 하는 굳은 결심을 일으킵니다. 하나의 장벽을 무너뜨리면 전진할 수 있는 더 큰 힘과 용기가 생깁니다. 단호하게 결심하고 옳은 방향으로 매진하십시오. 그러면 역경은 방해자가 아니라 돕는 자가 될 것입니다(실물, 332).
참된 그리스도인 성품의 특징은 목적의 단일성에 있습니다. 목적의 단일성이란 세속적인 감화에 굴복하기를 거절하는 굽힐 줄 모르는 결단력과 성경의 표준에 미치지 못하는 것은 어떤 것도 목표로 삼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스도의 추종자들은 완전하게 헌신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섭리로 고난을 당하라고 부름을 받는 일이 무엇이든지 우리는 인내하면서 그것을 기쁘고 즐겁게 견뎌야 합니다. 그러면 최후의 보상으로 그리스도와 함께 영원한 영광의 보좌를 얻게 될 것입니다(화잇주석, 삿 4:7).

(KASDA 장년 기도력에서 발췌)

http://www.kasda.com/index.php?document_srl=646911&mid=board_rEkO25




기본폴더 카테고리 다른 글